연합뉴스

서울TV

하태경 “성적표 공개하라” vs 박지원 “하등의 하자 없어”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박지원 국가정보원장 후보자는 27일 국회에서 열린 국정원장 후보자 인사청문회에서 “학적 정리는 대학이 책임질 일이지 제가 학적 정리하는 사람이 아니다”며 자료 공개를 촉구한 미래통합당 의원들을 향해 잘라 말했다.

미래통합당은 박 후보자의 대북관과 학력 위조 의혹, 군 복무 중 대학을 다닌 일에 대한 특혜 의혹, 불법 정치자금 의혹 등을 추궁했다. 박 후보자의 청문회 답변 자료 제출이 늦어진 점 등에 대해서도 공세가 이어졌다.
학력 위조 의혹에 대해 미래통합당 하태경 의원은 “(후보자는) 단국대 학력 위조 의혹을 받고 있고 이를 확인하기 위해 학적부·성적표 원본을 공개하라고 했지만 후보자가 거부하고 있다”며 “성적을 가리고 충분히 줄 수 있으니 학적 제출 해달라”고 촉구했다.

박 후보자는 “학교도 본인이 동의하지 않으면 공개를 안 한다고 한다. 저는 하지 않겠다”며 “하등의 하자가 없기 때문에 동의하지 않겠다”고 반박했다.

박홍규 기자 gophk@seoul.co.kr
문성호 기자 sungho@seoul.co.kr
김형우 기자 hwkim@seoul.co.kr
김민지 기자 mingk@seoul.co.kr
임승범 인턴 seungbeom@seoul.co.kr
장민주 인턴 goodgood@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서울신문 www.seoul.co.kr

광화문 사옥: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124 (태평로1가 25) , 강남 사옥: 서울시 서초구 양재대로2길 22-16 (우면동 782) l 대표전화 : (02) 2000-9000

인터넷서울신문에 게재된 콘텐츠의 무단 전재/복사/배포 행위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서울신문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