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서울TV

“이렇게밖에 알릴 방법이 없습니다” 누리꾼 울린 지하철 기관사의 안내방송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의 한 지하철 기관사가 “가족이 데이트폭력으로 사망했다. 청와대 국민청원을 올렸으니 관심 부탁드린다”는 안내방송을 한 사연이 알려져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지난 17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와 소셜미디어(SNS)에는 ‘지하철 4호선 기관사의 안내방송을 듣고 오열할 뻔했다’는 글이 퍼졌습니다.

글쓴이는 “오늘 퇴근길에 4호선을 탔는데 기관사분이 안내방송으로 ‘가족이 얼마 전에 데이트폭력으로 사망했는데, 국민청원을 올렸으니 관심을 부탁드린다. 이런 안내방송이 불편하시겠지만 이렇게밖에 알릴 방법이 없다. 양해해 달라’고 했다”면서 “이 말을 듣는데 정말 너무 슬퍼서 오열할 뻔했다”고 적었습니다.


이 글을 접한 누리꾼들은 기관사가 안내방송 중 언급한 가족이 최근 남자친구에게 폭행당해 숨진 여성 A(25)씨라고 추측했습니다.

A씨는 지난 7월 25일 서울 마포구의 한 오피스텔에서 남자친구인 B씨(31)와 말다툼 하던 중 폭행당했습니다. 의식을 잃고 쓰러진 A씨는 병원으로 옮겨졌지만 한 달 가까이 혼수상태로 지내다 지난달 17일 끝내 사망했습니다.

A씨 어머니는 지난달 25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남자친구에게 폭행당해 사망한 딸의 엄마입니다’라는 제목으로 글을 올리며 가해자 엄벌을 호소했습니다. 이 청원은 현재(19일 오후 2시 기준) 51만이 넘는 동의를 얻었습니다.

피해자 가족의 호소를 접한 누리꾼들은 SNS를 통해 안타까운 마음을 표하며 청원동의에 적극 참여를 권하고 있습니다.

문성호 기자 sungho@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서울신문 www.seoul.co.kr

광화문 사옥: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124 (태평로1가 25) , 강남 사옥: 서울시 서초구 양재대로2길 22-16 (우면동 782) l 대표전화 : (02) 2000-9000

인터넷서울신문에 게재된 콘텐츠의 무단 전재/복사/배포 행위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서울신문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