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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원의 행복’ 편의점 와인 ‘불티’…30대 남성이 주고객

‘만원의 행복’ 편의점 와인 ‘불티’…30대 남성이 주고객

이은주 기자
이은주 기자
입력 2019-01-03 14:16
업데이트 2019-01-03 14: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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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편의점에서 판매 중인 1만원대 와인이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주고객은 30대 남성이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25는 지난해 와인 판매 자료를 분석한 결과 1만 원대 상품 매출 비중이 46.7%로 집계됐다고 3일 밝혔다. 이어 2만 원대(28.4%), 1만원 미만(19.6%), 3만원 이상(5.3%) 순으로 잘 팔렸다.

특히 GS25가 지난해 9월 출시한 네이쳐사운드쉬라즈는 대표적인 1만 원대 와인인데, 100일 만에 판매량 10만병을 돌파했다. GS25 편의점에 따르면 와인의 주요 구매 고객은 30대 남성이었으며, 요일별로는 토요일에 가장 많이 팔렸다.

작년 기준으로 구매 고객별 매출 비중은 30대 남성이 23%로 가장 높았으며 20대 남성(17%), 30대 여성(14%) 순으로 나타났다. 요일별로는 주말인 토요일 매출 비중이 19.8%로 가장 컸다.

와인과 함께 구매한 상품은 맥주, 와인 오프너, 얼음 컵 순이었다. 와인과 함께 구매한 안주로는 치즈가 가장 많았다.

김유미 GS리테일 와인 MD(상품기획자)는 “편의점이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 좋은 다양한 와인을 판매함에 따라 편의점 와인에 대한 고객의 신뢰도가 높아졌으며 이는 자연스럽게 구매로 이어졌다”고 말했다.

이은주 기자 erin@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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