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삼성 ‘바다’ 탑재 스마트폰 ‘웨이브’ 공개

삼성 ‘바다’ 탑재 스마트폰 ‘웨이브’ 공개

입력 2010-02-15 00:00
업데이트 2010-02-15 10:1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삼성전자가 독자 플랫폼인 ‘바다’(bada)를 탑재한 스마트폰을 최초 공개하면서 ‘스마트폰 대중화 시대’를 선언했다.

 
이미지 확대
삼성전자 스마트폰 웨이브      (서울=연합뉴스) 삼성전자는 ‘MWC 2010’을 통해 ‘스마트폰 대중화 시대’를 만들어 나갈 다양한 스마트폰 라인업을 선보인다. 가장 눈길을 끄는 제품은 독자플랫폼 ‘바다’를 처음으로 탑재한 ‘웨이브(Wave, S8500)’.’웨이브’는 세계 최초로 아몰레드 디스플레이에 터치센서를 내장한 ‘슈퍼 아몰레드’를 탑재해 기존 아몰레드폰 대비 5배 이상 선명한 화질을 제공하며 야외시인성도 20%이상 개선했다.
삼성전자 스마트폰 웨이브
(서울=연합뉴스) 삼성전자는 ‘MWC 2010’을 통해 ‘스마트폰 대중화 시대’를 만들어 나갈 다양한 스마트폰 라인업을 선보인다. 가장 눈길을 끄는 제품은 독자플랫폼 ‘바다’를 처음으로 탑재한 ‘웨이브(Wave, S8500)’.’웨이브’는 세계 최초로 아몰레드 디스플레이에 터치센서를 내장한 ‘슈퍼 아몰레드’를 탑재해 기존 아몰레드폰 대비 5배 이상 선명한 화질을 제공하며 야외시인성도 20%이상 개선했다.


이미지 확대
삼성전자는 15일(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막하는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Mobile World Congress) 2010‘ 행사에 하루 앞서 14일 진행한 ’삼성 모바일 언팩‘ 행사에서 ’바다‘를 탑재한 스마트폰 ’웨이브‘(Wave,S8500)를 선보였다. AP 연합뉴스
삼성전자는 15일(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막하는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Mobile World Congress) 2010‘ 행사에 하루 앞서 14일 진행한 ’삼성 모바일 언팩‘ 행사에서 ’바다‘를 탑재한 스마트폰 ’웨이브‘(Wave,S8500)를 선보였다.
AP 연합뉴스


삼성전자는 15일(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막하는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Mobile World Congress) 2010’ 행사에 하루 앞서 14일 진행한 ‘삼성 모바일 언팩’ 행사에서 ‘바다’를 탑재한 스마트폰 ‘웨이브’(Wave, S8500)를 선보였다. 

’바다‘는 삼성전자의 독자 플랫폼으로,소셜 네트워킹 서비스(SNS),위치기반서비스(LBS),커머스(Commerce) 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를 서로 접목해 새로운 서비스 개발이 가능하도록 한 점이 특징이다.

 ’웨이브‘는 능동형 유기발광다이오드(AMOLED) 디스플레이에 터치센서를 내장한 ’슈퍼 아몰레드‘를 세계 최초로 탑재,기존 AMOLED 휴대전화보다 선명도가 5배 이상 개선됐다.

 야외 시인성(示認性)도 20% 이상 개선돼 햇빛이 내리쬐는 야외에서도 또렷한 화면을 볼 수 있다.

 글로벌 시장 1위인 삼성의 TV 화질 기술을 휴대전화에 최적화한 mDNIe(mobile Digital Natural Image engine)를 적용해 사진,동영상,인터넷 등을 선명하고 생생한 화질로 감상할 수 있다.

 ’웨이브‘에서 처음 선보이는 통합형 메시징 서비스인 ’소셜 허브‘(Social Hub)는 휴대전화 주소록을 통해 해외 주요 사이트의 이메일,소셜 네트워킹 서비스(SNS),메신저 등의 정보를 일괄적으로 관리할 수 있으며,트위터,페이스북 등의 실시간 업데이트,이메일 작성,채팅 등도 주소록에서 바로 이용할 수 있다.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장 신종균 사장은 “’웨이브‘는 삼성의 하드웨어 기술력과 ’바다‘ 플랫폼이라는 소프트웨어 기술력이 합쳐진 진정한 삼성 모바일 DNA를 담고 있는 스마트폰”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웨이브‘ 외에도 이날 행사에서 다양한 스마트폰 및 휴대전화를 선보였다.

 ’I8520‘는 휴대전화에 탑재된 콘텐츠를 50인치 대형 스크린으로 감상할 수 있는 프로젝터폰으로,3.7인치 WVGA AMOLED를 탑재했으며 HD급 동영상 촬영,디빅스 등을 지원한다.

 빠른 인터넷 속도와 검색을 지원하는 삼성 독자 브라우저 ’돌핀 브라우저 2.0‘,삼성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스토어인 ’삼성 앱스‘ 지원,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동시에 실행할 수 있는 멀티태스킹,1기가헤르쯔(GHz) 초고속 중앙연산장치(CPU) 등의 기능도 자랑한다.

 삼성전자는 또 ’텐밀리언셀러‘(1천만대 판매) 풀터치폰인 ’스타‘의 계보를 이을 풀터치폰 ’몬테‘(Monte)도 공개했다.

 ’몬테‘는 3세대(G) 통신망은 물론 와이파이(Wi-Fi)를 지원해 언제 어디서나 자유롭게 무선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으며,위성항법장치(GPS)칩을 내장해 구글 맵,구글 태깅 등의 다양한 위치정보 기능도 이용 가능하다.

 페이스북,마이스페이스 등의 SNS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기본 탑재했고,트위터 등 마이크로 블로그와 구글 톡,AIM 등 인스턴트메신저(IM) 등도 손쉽게 활용할 수 있다.

 신 사장은 “그동안 하이엔드 제품으로 얼리어답터,비즈니스맨 등 일부 소비자만 사용했던 스마트폰을 앞으로 누구나 사용할 수 있도록 ’스마트폰 대중화 시대‘를 삼성전자가 주도할 것”이라며 혁신(Innovation),협력(Support),개방(Openness) 등 3가지 키워드를 중심으로 지역별,소비자별,가격대별을 고려한 다양한 스마트폰 라인업을 구축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바르셀로나=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