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음이온 드라이어로 정전기 막고 샴푸 마사지기로 두피·모공 보호

음이온 드라이어로 정전기 막고 샴푸 마사지기로 두피·모공 보호

입력 2010-03-06 00:00
업데이트 2010-03-06 00: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아침 출근길, 지하철이나 버스 안에서 코트나 스웨터를 입은 사람들에게 둘러싸여 모발이 사방으로 뻗치는 경험을 하곤 한다. 목적지에 다다를 때쯤이면 이른 아침부터 애써 공들인 머리 스타일이 푸석해 보이기까지 한다.
이미지 확대
필립스 전자 헤어드라이어 살롱샤인 이온(왼쪽). 키위 전동샴푸 마사지기(오른쪽).
필립스 전자 헤어드라이어 살롱샤인 이온(왼쪽). 키위 전동샴푸 마사지기(오른쪽).


피부나 몸매만큼 윤기 있고 건강한 머릿결을 유지하기 위한 모발 관리에 더 많은 시간과 투자를 아끼지 않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모발 건강을 위한 다양한 헤어기기가 출시되고 있다. 한번 손상된 모발은 쉽게 회복되지 않기 때문에 일교차가 심한 3월에는 각별히 모발 관리에 신경 써야 한다고 전문가들은 조언했다.

최근에는 모발 건강을 위해 균일온도 분배, 음이온 발생 등 모발을 보호하는 기능에 초점을 맞춘 드라이어가 인기를 얻고 있다.

필립스전자의 헤어드라이어 ‘살롱샤인 이온(모델명 HP4887)’은 이온 컨디셔닝 기능으로 정전기와 먼지를 방지, 윤기 있는 모발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다. 모발 전체에 열을 고르게 분배해 손상을 방지하고, 젖은 머리를 빠르게 건조시키는 균일온도 분배 기술을 적용했다. 모발의 손상을 방지하기 위해 뜨거운 바람이 57도로 일정하게 유지되는 기능까지 갖춘 모발 보호 특화 제품이다. 가격은 4만 5000원대.

유닉스전자의 베스트셀러 ‘잇츠매직 드라이어(UN-2771B)’는 두피 부분을 따뜻하게 해 주는 원적외선을 방출한다. 원적외선은 두피세포 기능 활성화와 혈액 순환을 촉진하고 적정량의 수분을 모발에 공급, 건강한 머릿결을 만드는 효과가 있다. 3만 6000원대.

바비리스의 ‘벨리스크리스탈 드라이어(5710K)’는 내부 열판 부분에 음이온과 원적외선을 발생시키는 자연석 토르말린을 장착, 모발의 건조를 막고 생기 있는 스타일링을 완성시켜 준다. 4만 4000원대.

필립스전자 허은서 대리는 “건조한 날씨에 기온차가 심하면 모발이 푸석푸석해지기 쉽다.”면서 “모발 보호 기능을 탑재한 헤어기기를 사용하면 모발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옥션에서 판매 중인 ‘키위 전동샴푸 마사지기’는 1분에 5000회 진동해 두피와 모공 구석구석을 깨끗하게 씻어준다. 가격은 9900원. ‘바이오닉스 피부관리기 뷰리’는 병원 피부과에 가지 않고도 집에서 직접 각질 및 모공 관리를 할 수 있는 제품이다. 매일 아침·저녁으로 꾸준히 문질러주면 갈바닉 이온이 피부 깊숙이 수분을 전달해 촉촉한 피부로 만들어 준다. 5만 9000원.

구혜영기자 koohy@seoul.co.kr
2010-03-06 10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