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삼성·LG 美스마트폰시장 맞춤공략

삼성·LG 美스마트폰시장 맞춤공략

입력 2010-03-25 00:00
업데이트 2010-03-25 00:5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삼성전자와 LG전자가 미국 스마트폰시장의 점유율 확대를 위해 ‘맞춤형 공략’에 나섰다.

삼성전자는 23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최고 사양의 스마트폰 전략 제품을 공개하며 ‘스마트폰 대중화 시대’를 주도하겠다고 선언했다. 신종균 무선사업부장은 이동통신 전시회인 ‘CTIA 2010’ 기조연설에서 “화질과 속도, 콘텐츠를 3대 키워드로 삼아 미국 스마트폰 시장을 공략해 나갈 것”이라면서 “이를 위해 올해 주요 스마트폰에 최고의 디스플레이인 ‘슈퍼 아몰레드’와 초고속 ‘1㎓ 프로세서’를 탑재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현장에서 개최한 ‘삼성 모바일 언팩트’ 행사에서 새로운 스마트폰 전략 제품인 ‘갤럭시S’를 공개했다. ‘갤럭시S’는 경쟁 제품인 아이폰과 블랙베리의 아성을 깰 삼성전자의 전략 스마트폰이다. 안드로이드 최신의 운영체제인 2.1 버전을 탑재했다.

LG전자는 마이크로소프트(MS)와 블룸버그 등 세계적인 기업과 손잡고 미국 스마트폰 B2B 시장을 두드리고 있다.

LG전자는 24일 미국 스마트폰 B2B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LG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 파트너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해외 유수의 파트너들과 긴밀한 협력을 통해 향후 LG 스마트폰 기업고객에게 차별화된 애플리케이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현재 MS와 블룸버그, 굿 테크놀로지, 인튜이트 등 콘텐츠부터 모바일 플랫폼에 이르는 13개 업체가 파트너로 참여하기로 했다.

LG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마케팅과 제품 개발 등 스마트폰과 관련된 모드 영역에 적극 활용할 방침이다. 특히 ‘윈도폰 모바일 운영체제(OS)’를 기반으로 애플리케이션 파트너와 협력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함으로써 스마트폰 B2B 시장 공략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경훈 북미사업부 상무는 “LG전자와 애플리케이션 파트너들과의 강력한 파트너십은 스마트폰 시장 승부에서 성공의 열쇠가 될 것”이라면서 “올해 미국 기업시장 공략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두걸기자 douzirl@seoul.co.kr
2010-03-25 9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