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포스코 ‘글로벌 나눔’ 시동

포스코 ‘글로벌 나눔’ 시동

입력 2010-06-30 00:00
업데이트 2010-06-30 01:1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포스코가 ‘글로벌 나눔’ 활동에 시동을 걸었다. 현지 사업의 성공적인 정착과 직원들의 사기 진작, 소속감 강화에 도움을 주기 위해서다.

이미지 확대
지난 19일 서울 포스코센터에서 다문화 가정 어린이들이 포스코 직원들과 함께 독서 상자를 만들고 있다.  포스코 제공
지난 19일 서울 포스코센터에서 다문화 가정 어린이들이 포스코 직원들과 함께 독서 상자를 만들고 있다.
포스코 제공


29일 포스코에 따르면 ‘포스코 패밀리 글로벌 볼런티어 위크’와 ‘일곱빛깔 다문화 데이(Day)’를 통해 다문화가정 지원에 나섰다.

지난 12~19일 일주일간 실시된 ‘포스코 패밀리 글로벌 볼런티어 위크’는 국내뿐 아니라 중국, 인도 등 세계 19개국 4만 5000명의 임직원이 동시에 참여해 지역별 특색에 맞는 사회공헌 활동을 펼쳤다.

●‘글로벌 볼런티어 위크’ 행사

지난 19일 서울 포스코센터에서 진행된 ‘독서상자 만들기’에는 서울지역 포스코 패밀리 봉사자 100여명과 다문화가정 자녀 50여명이 함께했다. 어린이들은 직접 만든 독서상자에 포스코 패밀리 임직원 자녀들이 기증하거나 포스코가 ‘아름다운 가게’에서 구매한 아동용 도서 500여권을 받았다.

기증도서 첫 장에는 기증자들이 다문화가정 자녀들에게 보내는 메시지를 담았다. 포스코는 매년 ‘글로벌 볼런티어 위크’를 열어 세계 각지에 나눔의 문화를 확산시킬 계획이다.

지난 21일에는 ‘일곱 빛깔 다문화 데이(Day)’를 열어 결혼 이주여성을 위한 직업소개 활동을 펼쳤다.

포스코 관계자는 “여성가족부와 협약을 맺고 체계적이고 적극적인 다문화가정을 지원할 계획”이라면서 “다문화 가족에 대한 사회 전반의 인식을 개선하기 위한 정기적 포럼은 물론 사회 적응을 돕는 상담전화 설립과 포스코 미소금융재단을 통한 창업자금 대출 지원, 이중언어학습 프로그램 개발 등을 후원하겠다.”고 밝혔다.

●이주여성 합동결혼식 지원도

포스코는 또 이주 노동자들을 위한 의료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클리닉 운영을 위한 비용 지원뿐 아니라 포스코 패밀리 임직원들이 월 1회 이상 서울 혜화동 진료현장을 찾아 봉사 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광양제철소 생산기술부 직원 330여명으로 구성된 ‘프렌즈 봉사단’은 가정 형편상 결혼식을 올리지 못한 이주 여성들에게 합동결혼식을 지원해주고 있다. 2008년 6쌍, 지난해 3쌍 등 총 14쌍의 부부가 합동결혼식을 치렀다. 여기에 이주 여성들을 위한 ‘친정 보내주기’ 행사도 진행하고 있다.

포스코는 ‘베트남 결혼이민자 출국 전 정보제공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한국 입국 전 교육을 받은 예비 이주 여성만 이미 1000명을 넘었다. 전화상담 센터에는 한 달에 200여건의 문의 전화가 오고 있다.

김경두기자 golders@seoul.co.kr
2010-06-30 11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