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나눔경영 특집] 애경-친환경 기술개발… ‘장영신 환경기금’ 조성

[나눔경영 특집] 애경-친환경 기술개발… ‘장영신 환경기금’ 조성

입력 2010-06-30 00:00
업데이트 2010-06-30 01:1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애경산업은 최근 ‘친환경 그린경영’을 선포, 친환경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해 소비자와 환경, 궁극적으로 사회를 위한 경영을 펼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애경의 기업이념인 ‘애인경천(愛人敬天)’의 마음으로 고객을 사랑하고 깨끗한 자연을 가꾸는 데 적극 나서겠다는 뜻이다.

이미지 확대
애경이 친환경 그린경영 차원에서 지난 5월 선보인 친환경 세제 ‘리큐’ 애경산업 제공
애경이 친환경 그린경영 차원에서 지난 5월 선보인 친환경 세제 ‘리큐’
애경산업 제공


특히 애경이 추구하는 친환경 경영은 ‘소비자가 불편하지 않게 친환경을 실천하는 것’이다. 소비자가 친환경 제품을 쓰는 데에 비용을 더 지불하는 불편함을 없애기 위해서다. 이를 위해 애경이 지난 1월 출시한 ‘2010년 친환경 스파크’는 세탁세제로는 국내 처음으로 탄소성적표지 인증을 획득했다. 찬물에서도 따뜻한 물과 동일한 세척력을 발휘하는 세제를 개발, 온실가스 배출량을 86% 감소시켰다. 또 5월 선보인 친환경 세제 ‘리큐’는 기존 액체세제 대비 사용량을 절반으로 줄였다.

애경은 장영신 회장의 이름을 딴 ‘장영신 환경기금’도 조성한다. 친환경제품 수익금 중 일정액을 떼어 5년 동안 총 10억원을 조성, 친환경 사회공헌 및 녹색성장을 위한 국가 기구에 기부할 계획이다. 지속적인 친환경 기술개발뿐만 아니라 대외 활동에도 적극 참여, 기업경쟁력을 높이겠다는 전략이다.

이두걸기자 douzirl@seoul.co.kr

2010-06-30 16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