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삼성, 7인치 태블릿PC ‘갤럭시탭’ 국내 출사표

삼성, 7인치 태블릿PC ‘갤럭시탭’ 국내 출사표

입력 2010-11-04 00:00
업데이트 2010-11-04 11:3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삼성전자가 글로벌 시장을 대상으로 야심차게 준비한 7인치 태블릿PC ‘갤럭시탭’이 국내 시장에 첫선을 보였다.

 삼성전자는 4일 서울 서초사옥 다목적홀에서 ‘갤럭시탭 미디어데이’ 행사를 갖고 국내 시장에 갤럭시탭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미지 확대
4일 오전 서울 서초구 서초동 삼성전자 사옥에서 열린 삼성전자 ‘갤럭시 탭’ 국내 출시 행사에서 홍보 도우미가 갤럭시 탭을 선보이고 있다.  갤럭시 탭은 안드로이드 플랫폼과 WSVGA급 7인치 고해상도화면을 채택해 다양한 미디어 정보를 통합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SKT를 통해 출시된다. 연합뉴스
4일 오전 서울 서초구 서초동 삼성전자 사옥에서 열린 삼성전자 ‘갤럭시 탭’ 국내 출시 행사에서 홍보 도우미가 갤럭시 탭을 선보이고 있다.
갤럭시 탭은 안드로이드 플랫폼과 WSVGA급 7인치 고해상도화면을 채택해 다양한 미디어 정보를 통합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SKT를 통해 출시된다.
연합뉴스


 갤럭시탭은 SK텔레콤을 통해 오는 8일께부터 판매될 전망이다.갤럭시탭은 지난달 중순 이탈리아를 시작으로 영국,독일 등 유럽국가에서 판매되기 시작하면서 영국에서는 초기 공급 물량이 모두 판매되는 등 순조로운 출발을 나타내고 있다.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장 신종균 사장은 “갤럭시탭은 지속적인 기술 혁명의 노력으로 탄생한 새로운 문화 코드”라고 의미를 부여하면서 “7인치의 넓은 화면에서 책,신문,잡지,영화,게임,SNS 등 풍부하고 유용한 콘텐츠들을 완벽하게 즐길 수 있는 슈퍼 미디어 디바이스”라고 말했다.

 안드로이드 2.2 버전인 프로요 기반의 갤럭시탭은 7인치 태블릿PC로서는 처음으로 구글 인증을 획득해 안드로이드 마켓의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할 수 있다.삼성앱스를 통해서도 국내 환경에 특화된 다양한 전용 앱도 사용할 수 있다.

 다만 프로요가 스마트폰용으로 제작된 버전이어서 태블릿PC에서는 기존 안드로이드 마켓에 올라온 앱을 사용 시 일부 호환성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는 지적도 제기된다.

 갤럭시탭은 ‘e리딩’,‘e러닝’,‘멀티미디어’,‘유틸리티’,‘스마트 워크’ 등 5가지 카테고리를 통해 삼성전자만의 차별화된 콘텐츠와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신문과 잡지 등의 미디어,교과서와 교육 동영상 등의 교육 콘텐츠,내비게이션 등 태블릿PC의 용도에 맞는 국내 시장에 특화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우선 신문,잡지,도서,만화,연구소 보고서 등을 분야별로 하나로 모은 ‘리더스 허브’를 기본 탑재해 손쉽게 각종 자료와 콘텐츠를 찾아볼 수 있도록 했다.

 또 국내 유명 강사의 동영상 강의(스마트 에듀,EBS 수능 등)를 제공하는 한편,다양한 어학사전을 기본으로 탑재하고 중고교 교과서도 다운받을 수 있도록 해 멀티미디어 교육 시장에도 큰 변화를 가져올 전망이다.

 삼성전자는 도서와 만화 콘텐츠,동영상 강의 등을 관련 업체들과 제휴해 일부 무료로 제공한다.

 갤럭시탭은 아이나비 3D 내비게이션을 포함해 차량에서 내비게이션으로 활용할 수 있는데다,공학용 계산기와 차량용 블랙박스,항공권,열차,고속버스 예매 등 다양한 생활 밀착형 콘텐츠를 사용할 수 있다.

 멀티코덱을 지원해 별도의 변환작업 없이 동영상을 즐길 수 있는 것도 장점이며 플래시와 지상파DMB도 지원한다.

 갤럭시탭은 11.98mm로 두께가 얇은데다,무게도 386g에 불과해 9인치급 태블릿PC보다 이동성에서 유리하다.해상도는 WSVGA급(1024×600)이며,실제 종이책처럼 책장을 넘기는 3D 효과,이메일 등을 보면서 화면 분할 적용이 가능한 스플릿 뷰 등 미디어에 최적화된 UI를 갖췄다.

 전·후면에는 카메라가 장착되어 있으며 오토포커스,파노라마,스마일샷,셀프샷 등 다양한 사진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통신망은 3G망을 갖춰 통화가 가능한데다 와이파이를,블루투스 등의 기능도 탑재했다.

 삼성전자는 런칭 행사에서 지하철과 도서관,레스토랑을 배경으로 대학생들과 직장인들이 교재와 도서,업무용 화상통화 등으로 갤럭시탭을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을 뮤지컬로 펼쳐 눈길을 끌기도 했다.

 이밖에 이날 행사는 페이스북으로 생중계돼 10만여명이 시청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