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대우인터 인수 가장 잘한 것 같아”

“대우인터 인수 가장 잘한 것 같아”

입력 2010-12-11 00:00
업데이트 2010-12-11 00: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정준양 포스코회장 밝혀

이미지 확대
정준양 포스코 회장
정준양 포스코 회장
정준양 포스코 회장이 대우인터내셔널 인수 이후 처음 가진 임직원들과의 대화에서 글로벌 진출 전략의 선봉 역할을 해 달라고 주문했다.

10일 포스코에 따르면 정 회장은 서울 남대문로 대우인터내셔널 본사에서 진행한 ‘임직원과 대화’에서 “대우인터내셔널을 포스코 가족으로 모신 것은 포스코의 글로벌 전략에서 선봉대로서 역할을 해 줄 것으로 기대했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정 회장은 “제가 인생에서 가장 잘한 것은 포스코에 입사한 것이고, 회장이 되고 나서 제일 잘한 것은 대우인터내셔널을 한 가족으로 모신 것”이라며 “대우인터내셔널은 포스코가 모자라는 부분을 충분히 보완할 능력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김우중 회장 시절부터 대우는 세계경영, 개척정신, 자기완결형의 업무 영역을 갖춘 회사로 평가받았다.”면서 대우인터내셔널이 포스코 글로벌 전략의 가장 중요한 정보와 영업 네트워크가 돼야 한다고 주문했다.

그는 특히 “철강을 본업으로 하는 포스코 경쟁력의 핵심인 자원개발 익스플로러(탐험가)로서 대우인터내셔널의 역할이 중요하다. 신수종 사업 수출과 관련한 인큐베이터 역할을 해 달라.”고 당부했다.

정 회장은 “앞으로는 철강을 본업으로 종합소재 메이커로서 우리 사업을 한 단계 도약시키지 않으면 안 된다.”면서 “포스코가 신수종 사업으로 추진하는 연료전지를 수출하는 것도 중요한 과제”라고 지적했다.

윤설영기자 snow0@seoul.co.kr
2010-12-11 12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