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우리금융 차기 회장 경쟁 본격화

우리금융 차기 회장 경쟁 본격화

입력 2011-01-27 00:00
업데이트 2011-01-27 00:4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강만수 위원장 거론… 이팔성 회장 연임 뜻 밝혀

차기 우리금융지주 회장 자리를 놓고 경쟁이 본격화되고 있다. 강만수(오른쪽) 국가경쟁력강화위원장도 차기 회장 후보로 거론되고 있는 가운데 이팔성(왼쪽) 현 회장이 26일 연임 의지를 처음으로 내비쳤다.

이미지 확대
이 회장은 우리금융 계열사 임직원 봉사 활동에 참가해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우리금융 민영화를 마무리하려면 이 회장이 연임해야 한다.’는 의견과 관련, “연속성은 항상 좋은 것”이라면서 “기업도 지속 가능해야 하며, 하던 일을 마무리짓는 것이 좋은 일”이라고 말해 연임에 대한 속내를 드러냈다. 이어 ‘차기 우리금융 회장 후보로 거론되는 강만수 위원장과 만나서 담판이라도 지어야 하지 않겠느냐.’라고 하자 “내가 계급상으로 밀린다.”며 웃어넘겼다.

이 회장의 임기는 오는 3월 25일 주주총회 때까지다. 우리금융은 오는 28일 정기 이사회에서 회장추천위원회(회추위)를 구성해 차기 회장 선임 절차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회추위는 주주대표 1명과 외부 전문가 3명, 사외이사 3명 등 7명으로 구성된다. 회추위는 2월 중순께 차기 회장 후보를 단독 추천할 계획이다. 우리은행과 경남은행, 광주은행 차기 행장도 2월 말께 윤곽이 드러날 전망이다.

한편 이 회장은 우리금융 민영화 방안에 대한 구상도 밝혔다. 그는 “블록세일이나 블록세일에다가 여러 사람이 참여할 수 있는 국민주 방식을 가미하거나, 희망수량 경쟁입찰 방식 등이 방법이 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김경두기자 golders@seoul.co.kr

2011-01-27 16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