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허창수 회장 “전경련 운영 열심히 봉사”

허창수 회장 “전경련 운영 열심히 봉사”

입력 2011-02-19 00:00
업데이트 2011-02-19 01:4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지난 17일 전국경제인연합회 회장으로 추대된 허창수 GS그룹 회장이 전경련 운영과 관련해 “열심히 봉사하는 마음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미지 확대
허창수 GS그룹 회장
허창수 GS그룹 회장
허 회장은 18일 오전 서울 역삼동 GS타워 2층 로비에서 기자들과 만나 이같이 밝혔다.

허 회장은 회장직을 고사하다가 수락한 이유에 대해 “원로들과 회장단이 워낙 강하게 요청해 받아들이지 않을 수 없었다.”고 설명했다.

전날 전경련은 회장단과 재계 원로회의를 갖고 허 회장을 회장으로 추대했다. 허 회장은 이를 수차례 고사했지만 박용현 두산그룹 회장 등 총수들의 거듭된 제안에 뜻을 굽혔다. 허 회장은 오는 24일 열리는 전경련 총회에서 현 조석래(효성그룹 회장) 회장에 이어 2년 임기의 제33대 회장으로 공식 취임하게 된다.

그는 또 ‘구본무 LG그룹 회장과 사전에 상의를 했느냐.’는 질문에는 “상의하지 않았다.”면서 기업들의 현안에 대해서는 “아직 모르겠다. 생각해봐야겠다.”고 말했다.

허 회장이 전경련 회장직을 맡으면서 재계에서는 과거 GS그룹과 한솥밥을 먹었던 LG그룹과 전경련의 관계가 회복될 것이라는 전망도 조심스레 나오고 있다. 구 회장은 1999년 반도체 빅딜 과정에서 전경련이 LG반도체를 당시 현대전자(하이닉스 반도체 전신)에 넘기는 중재안을 내놓자 이에 반발, 지금까지 전경련 행사에 참석하지 않고 있다.

‘아침형 오너’로 유명한 허 회장은 이날도 오전 일찍 출근, 임원들에게 경영 현안을 보고받은 뒤 오전 9시쯤 본사로 찾아온 정병철 전경련 상근 부회장을 만나 면담을 했다. 정 부회장은 허 회장에게 전경련이 풀어야 하는 각종 경제 현안과 회장단 운영, 재계 결속 방안 등을 전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두걸기자 douzirl@seoul.co.kr
2011-02-19 13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