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대한전선, 경영정상화 총력전

대한전선, 경영정상화 총력전

입력 2011-02-22 00:00
업데이트 2011-02-22 00:3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제2 모기업’ 무주리조트도 매물로 내놔

대한전선이 무주리조트까지 내놓으며 경영 정상화에 힘을 쏟고 있다. 대한전선은 무주리조트 인수 관련 우선협상대상자로 부영주택을 선정했다고 21일 밝혔다. 오는 25일까지 본계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이미지 확대
설윤석 대한전선 부회장
설윤석 대한전선 부회장
회사 관계자는 “현재로선 매각금액은 밝힐 수 없다.”면서 “실사 이후 가격이 결정될 것”이라고 밝혔다. 업계에서는 대한전선의 매각금액이 경영권을 포함해 1500억~2000억원에 달할 것으로 보고 있다.

무주리조트는 대한전선의 비주력사업이지만 고 설원량 회장의 미망인인 양귀애 명예회장이 특별히 아끼던 계열사였다는 점에서 의미가 남다르다.

무주리조트는 대한전선이 2002년 사업 다각화를 위해 첫번째로 인수한 기업이다. 대한전선은 이후 레저, 의류, 건설 등 다방면에 걸쳐 발빠르게 사업을 확장해 나갔다. 때문에 무주리조트는 그룹 내부에서 ‘제2의 모기업’으로 불려왔다.

양 명예회장은 가족들과 주말마다 무주를 찾는 등 무주리조트에 대한 애정이 남달랐다. 이곳에서 격주로 토요일마다 ‘토요일의 안단테’라는 클래식 연주회를 개최했고, 정원의 화단 조성까지 일일이 챙길 정도였다.

무주리조트 매각 작업이 마무리되면 재무구조 개선에 숨통이 트일 전망이다.

지난해 그룹 부회장에 오른 아들 설윤석(30) 부회장에게 부채를 줄여 힘을 실어주려는 의도라는 분석도 나온다. 3세 경영인인 설 부회장이 본업인 전선업에만 집중하도록 하기 위해 양 명예회장이 아끼던 자산을 매각하기로 결정했다는 것이다.

류지영기자 superryu@seoul.co.kr
2011-02-22 17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