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석동 금융위원장, “보해저축銀 조기 영업 재개 가능”

김석동 금융위원장, “보해저축銀 조기 영업 재개 가능”

입력 2011-02-22 00:00
업데이트 2011-02-22 13:2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김석동 금융위원장은 22일 “보해 저축은행의 자구노력이 성공적으로 이행돼 BIS 비율 등 경영상태가 건전하고 충분한 유동성이 확보되면 영업정지 기간 이내더라도 영업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김 위원장은 이날 오전 목포상공회의소에서 열린 ‘목포·전남지역 저축은행 예금자 및 기업·서민 금융지원 대책회의’에서 “보해저축은행은 지난해 말 320억원의 유상증자를 완료하는 등 자체 경영 정상화를 적극적으로 추진 중이며 이달 중 추가 입증자료를 제출하면 경영평가위원회 심의를 거칠 예정”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전남 지역 저축은행 중 자산규모가 가장 큰 보해 저축은행의 영업정지로 어려움을 겪는 예금자,여신거래기업 등을 위해 다각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김 위원장은 예금자 불편 최소화를 위해 “통상 영업정지 이후 3주 후부터 지급하던 예금보험공사의 가지급금 지급시기를 앞당겨 2주 후부터 지급하고 은행을 통해 1인당 1천500만원 한도 내에서 학자금 등 긴급자금을 대출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또 “목포지역 서민들이 저축은행 영업정지로 금융애로를 겪지 않도록 미소금융,햇살론,새 희망홀씨 등 3대 서민우대금융을 집중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대책회의에는 정종득 목포시장,주영순 목포상의 회장,예금보험공사 사장과 지역 저축은행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대책 회의에서 정종득 목포시장은 보해 저축은행의 조속한 경영 정상화와 예금자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정부 차원의 특별 대책을 강력히 촉구했다.

 정 시장은 또 보해 저축은행은 대부분 지역 중소 상공인이 이용하는 만큼 일시 회수 등으로 경제활동이 위축되지 않도록 정상적인 대출연장 등 금융지원을 요청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