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건희 회장 “그게 아니었는데…”

이건희 회장 “그게 아니었는데…”

입력 2011-03-17 00:00
업데이트 2011-03-17 00: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정부 낙제점’ 발언 진화… 동반성장 적극 협조

이미지 확대
삼성이 이건희(얼굴) 회장의 ‘낙제점’ 발언 엿새 만에 정부 정책에 적극 협조하겠다는 입장을 내놓으며 사태 진화에 나섰다.

김순택 삼성 미래전략실 부회장은 16일 서울 서초동 삼성전자 사옥에서 열린 수요 사장단 회의에서 “이건희 회장께서 지난 10일 전경련 회장단 회의 발언에 대해 ‘진의가 그게 아니었는데’라며 당혹스러워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또 “그동안 정부가 ‘비즈니스 프렌들리’를 내걸어 규제를 해소하고 기업하기 좋은 환경과 정책을 펴 기업들이 많은 도움을 받은 게 사실”이라고 해명했다. 김 부회장은 이어 “정부 정책에 적극 협조하고 특히 동반성장에 대해서는 이 회장의 뜻도 강하니 할 수 있는 범위에서 최대한 지원해야 한다.”면서 “사장들은 사랑받고 존경받는 삼성이 될 수 있도록 사회와 함께 간다는 자세로 겸손하고 자숙하는 모습을 보이며 경영에 전념해달라.”고 강조했다.

이인용 삼성 커뮤니케이션팀 부사장은 “생산적으로 논의가 진행되지 않고 자꾸 말이 말을 낳는 상황”이라며 “발언의 진의와 무관하게 자꾸 갈등으로 치닫고 있어 안타깝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정부의 동반성장에 대해 최대한 협조하겠다는 게 삼성의 입장”이라며 “이것으로 (이 회장의 발언과 관련된 논란을) 끝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류지영기자 superryu@seoul.co.kr

2011-03-17 23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