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LG, R&D분야 더 독해진다

LG, R&D분야 더 독해진다

입력 2011-03-17 00:00
업데이트 2011-03-17 00: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LG가 올해 연구·개발(R&D) 인력 규모를 3만명 이상으로 늘린다. 또 에너지와 리빙에코, 헬스케어 등 3대 차세대 성장동력 분야 R&D에 1조원 이상의 대규모 투자를 단행하기로 했다.

이미지 확대
조준호(왼쪽 세 번째부터) ㈜LG 사장과 김반석 LG화학 부회장, 구본무 LG그룹 회장, 이상철 LG유플러스 부회장 등 LG그룹 주요 최고경영진이 16일 서울 양재동 LG전자 서초R&D캠퍼스에서 태양전지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LG그룹 제공
조준호(왼쪽 세 번째부터) ㈜LG 사장과 김반석 LG화학 부회장, 구본무 LG그룹 회장, 이상철 LG유플러스 부회장 등 LG그룹 주요 최고경영진이 16일 서울 양재동 LG전자 서초R&D캠퍼스에서 태양전지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LG그룹 제공


LG는 16일 서울 양재동 LG전자 서초R&D캠퍼스에서 구본무 LG 회장과 구본준 LG전자 부회장 등 최고경영진 및 관계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1년 ‘연구개발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구 회장은 행사에서 ▲장·단기 R&D에 과감한 투자 ▲적극적인 오픈 이노베이션 ▲미래 관점의 R&D 성과보상 등 ‘시장 선도를 위한 3가지 R&D 전략’을 강조했다.

구 회장은 “단기간에 사업화될 제품뿐 아니라 5년, 10년 뒤를 내다보고 핵심·원천기술 확보를 위한 장기 R&D 활동을 병행, R&D에 과감하고도 지속적으로 투자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무조건 내부에서만 해내겠다는 생각에서 벗어나 외부에서 우수한 R&D 결과물을 도입하는 오픈 이노베이션에도 적극 나서달라.”면서 “미래를 선도하는 R&D 부문의 노력이 더욱 인정받고 보상받는 환경을 만들어야 한다.”고 당부했다. 이를 위해 구 회장과 최고경영진은 R&D 인력 확보 방안과 차세대 성장엔진 사업의 R&D 현황을 점검하고 향후 전략을 논의했다.

또한 LG는 올해 채용 예정인 대졸 신입 및 경력사원 9000명 중 5000명을 R&D 인력으로 뽑는다. 이에 따라 LG의 R&D 인력은 지난해 2만 6000명에서 올해 3만 1000명 규모로 증가, 처음으로 R&D 인력이 3만명을 넘어서게 된다.

국내 전체 임직원 11만명 가운데 R&D 인력이 차지하는 비중도 30%에 육박하고, 국내 대졸사원 6만여명 중에서는 50%를 넘게 된다.

LG는 또 에너지와 리빙에코, 헬스케어 등 차세대 성장엔진 3개 분야 R&D에 1조원을 투자하기로 방침을 정했다.

세부적으로는 ▲에너지는 태양전지와 차세대전지, 스마트그리드 사업 등 ▲리빙에코는 발광다이오드(LED)와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조명, 종합공조, 수(水)처리 사업 등 ▲헬스케어는 유비쿼터스 헬스케어 사업 등을 각각 육성한다.

이두걸기자 douzirl@seoul.co.kr
2011-03-17 23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