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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옴니아폰’ 보상 확정…갤럭시S2 등 변경시 20만원 지원

SKT, ‘옴니아폰’ 보상 확정…갤럭시S2 등 변경시 20만원 지원

입력 2011-04-27 00:00
업데이트 2011-04-27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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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국내에서 80만대나 팔린 삼성전자 ‘옴니아폰’의 보상 문제가 결론났다.

 SK텔레콤은 27일 “옴니아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가입자가 삼성전자의 신형 단말기로 변경하면 20만원씩 지원하는 ‘옴니아 고객 케어(care) 프로모션’을 시행하기로 삼성전자와 합의했다.”고 밝혔다. SK텔레콤의 ‘옴니아폰’ 가입자는 50여만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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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프로모션 기간은 다음달 4일부터 12월31일까지이며, 지난 26일 이전에 T옴니아, T옴니아2, 옴니아팝 등 SK텔레콤을 통해 출시된 옴니아폰을 구입한 가입자를 대상으로 한다.

 SK텔레콤은 가입자가 단말기를 바꿀 때 내야 하는 기존 단말기 및 새 단말기 할부금, 잔여 위약금, 기본료·통화료 등을 모두 합한 금액에서 20만원을 차감해주는 방식으로 보상할 계획이다. 구입 첫 달 청구금액이 20만원 미만이면 지원 금액은 이월된다.

 보상 대상 모델은 5월엔 갤럭시S2, 갤럭시S, 갤럭시S 호핀, 갤럭시탭 등 4가지다. 6월 이후 행사모델은 매월 1일 공지할 예정이다.

 SK텔레콤은 “옴니아2 가입자의 평균 할부 잔액을 기준으로 지원금을 20만원으로 책정했다.”고 설명했다.

 SK텔레콤의 옴니아폰 보상 신청은 T스마트샵 또는 SK텔레콤 대리점에서 가능하다. 

 가장 많은 옴니아 가입자를 가진 SK텔레콤(T옴니아)이 이같은 보상 골격을 정함에 따라 KT(쇼옴니아)와 LG유플러스(오즈옴니아)도 곧이어 보상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LG유플러스(U+)는 “SK텔레콤과 동일한 수준으로 보상안을 마련했다.”며 “갤럭시S2 등 삼성전자의 신형 휴대전화로 바꾸면 20만원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KT는 “삼성전자와 협의하고 있지만 아직 대책이 확정되지 않았다.”고 말했다.

 하지만 일부 옴니아 가입자들은 허울뿐인 보상이라며 반발하고 있다. 네이버 ‘옴니아2 집단보상 준비 카페’는 성명서를 내고 “위약금에도 못 미치는 금액을 보상하겠다는 것은 소비자를 우롱하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삼성전자는 2008년 이후 애플의 아이폰 대항마로 터치스크린 기반의 스마트폰인 ‘옴니아 시리즈’를 출시했다. 약 80만대(해외 포함 300만대)가 팔렸지만 윈도 모바일 운영체제(OS) 오류 등 단말기에 이상이 잇따라 발생하면서 고객들의 불만이 쏟아졌다. 그동안 보상문제를 놓고 사용자와 삼성전자는 지리한 싸움을 벌여왔다.

맹수열기자 guns@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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