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동반성장 손 맞잡은 기업·사회] 한화

[동반성장 손 맞잡은 기업·사회] 한화

입력 2011-04-29 00:00
업데이트 2011-04-29 00:4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청년인재 발굴 채용… 태양광사업 동력으로

한화그룹의 동반성장 내용은 최대한 국내외 인재 채용에 적극 나서는 것이다. 갈수록 심각해지는 청년실업 문제를 해소하는 동시에 태양광 사업 등 글로벌 비즈니스를 이끌어갈 차세대 동력을 얻겠다는 취지다.

이미지 확대
지난해 입사한 한화그룹 인턴사원들이 팀 작업을 통해 프레젠테이션 자료를 준비하고 있다. 한화그룹 제공
지난해 입사한 한화그룹 인턴사원들이 팀 작업을 통해 프레젠테이션 자료를 준비하고 있다.
한화그룹 제공


이를 위해 한화는 28일부터 다음달 12일까지 국내 대학생 및 외국인 유학생을 대상으로 인턴사원 채용 설명회를 진행한다. 한화는 상반기 200여명의 인턴사원을 채용하고, 이 중 70% 이상을 정식 직원으로 전환하는 등 인턴사원 제도를 우수 인재 채용의 주요한 채널로 활용할 계획이다.

한화는 인턴과 별도로 상반기 대졸 신입사원 400여명에 대한 공개 채용도 진행하고 있다. 상반기에만 600여명의 대졸 신입 사원을 선발하는 셈이다.

한화는 계열사별로 주요 대학을 순회하며 대학 현장에서 인턴사원 채용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어 5월 13일부터 25일까지 서류전형(hanwha.co.kr 등 온라인 지원)을 거쳐 인적성 검사와 면접 전형 등을 거쳐 인턴사원 최종 합격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이와 별도로 한화는 지난해 10월부터 올해 2월까지 진행된 해외대학 재학생 인턴채용 전형을 통해 미국 아이비리그는 물론 유럽과 오스트레일리아, 중국, 홍콩 등의 우수 유학생에 대한 인턴사원 채용을 완료했다. 한화 인사팀 관계자는 “이번 해외 대학 인턴의 경우 지난해 인턴을 경험했던 학생들의 입소문을 타고 우수 인재들이 대거 지원했다.”고 밝혔다.

이두걸기자 douzirl@seoul.co.kr
2011-04-29 16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