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삼성전자, DS사업총괄 신설

삼성전자, DS사업총괄 신설

입력 2011-07-02 00:00
업데이트 2011-07-02 00:3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권오현 총괄사장 임명 김종중 경영지원 실장 성인희 삼성정밀 사장

삼성이 1일 반도체(메모리·시스템LSI) 부문과 액정표시장치(LCD) 부문을 모두 맡는 ‘DS(디바이스 솔루션) 사업총괄’을 신설하고 권오현 반도체사업부 사장을 총괄사장에 임명했다. 권 사장이 부장을 맡았던 반도체사업부는 폐지되고, 메모리 담당(전동수 사장)과 시스템LSI 담당(우남성 사장)은 각각 사업부로 격상돼 최지성 대표이사 부회장 직속의 DS사업총괄에 포함됐다. 권 사장은 LCD 사업이 위기에서 빨리 벗어날 수 있게 LCD사업부장도 겸직하게 됐다.

이미지 확대


삼성은 또 권 사업총괄 사장을 보좌하기 위해 DS사업총괄 내에 경영지원실을 신설해 김종중 삼성정밀화학 사장을 신임 실장에 선임했다. 삼성정밀화학은 김 사장 후임으로 성인희 삼성인력개발원 부원장을 대표이사 사장으로 선임할 예정이다. LCD사업부장이던 장원기 사장은 최 부회장의 보좌역으로 DS사업총괄의 제조 및 설비 일류화를 지원하게 된다. 최근 LCD 사업 부문의 실적 저조에 대한 사실상의 경질 인사다. 여기에 신종균 무선사업부 사장은 디지털이미징사업부까지 관장하게 해 무선사업부의 기술과 역량을 바탕으로 카메라·캠코더 사업의 경쟁력도 높이도록 했다.

삼성은 그동안 연말 또는 연초 정기인사 때 실적 등을 평가해 새 사장단을 구성해왔으나, 실적 부진 등을 이유로 사장을 중간에 경질한 것은 이례적이다. 그만큼 이건희 삼성전자 회장이 애플의 급부상과 반도체·LCD 가격 하락 등 최근 삼성 안팎의 위기를 심각하게 받아들이고 있는 것으로 해석된다.

류지영기자 superryu@seoul.co.kr

2011-07-02 14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