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속보]선진당, 지상욱 서울시장 후보 공천 포기...강력 반발

[속보]선진당, 지상욱 서울시장 후보 공천 포기...강력 반발

입력 2011-10-05 00:00
업데이트 2011-10-05 17:1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자유선진당이 5일 서울시장 출마를 선언한 지상욱 전 대변인을 공천하지 않기로 결정했다.

 
이미지 확대
지상욱 자유선진당 전 대변인
지상욱 자유선진당 전 대변인
자유선진당은 이날 최고위원회의를 열어 10·26 서울시장 보궐선거에 지 전 대변인은 물론 그 누구도 공천하지 않기로 했다. 선진당 핵심 관계자는 “지 후보가 출마선언을 하면서 범보수 단일화를 명분으로 한나라당 나경원 후보와의 단일화를 주장했는데, 이를 비판하는 이들이 많았다.”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야당 후보가 여당 후보에게 단일화를 제안하는 것은 야당의 정체성을 포기하고, 한나라당으로의 입당 ‘구애’로 비칠 우려가 있다.”고 설명했다.

 이에 대해 지 전 대변인은 “보수 대 진보의 구도는 내가 짠 것이 아니라 이미 형성된 것이고, 내가 범보수 단일후보로 적합하다고 주장한 것일 뿐 다른 의도는 없었다.”면서 “당을 지켜온 나에게 이런 모욕감을 주는 구태를 반드시 응징하겠다.”고 반발했다. 탈당 후 무소속으로 선거를 완주할 것이냐는 질문에 지 전 대변인은 “당이 공식적으로 나에게 결정 사항을 전달하지 않아 조금 더 생각해 봐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나 당 관계자는 “지 전 대변인이 출마하지 않기로 이미 변웅전 대표와 상의했다.”고 말했다. 지 전 대변인은 배우 심은하씨의 남편이다.

이창구기자 window2@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