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신한·우리, 토마토저축銀 인수전 참여

신한·우리, 토마토저축銀 인수전 참여

입력 2011-10-21 00:00
업데이트 2011-10-21 16:2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지난달 영업정지된 토마토저축은행 인수전에 신한금융지주와 우리금융지주가 뛰어들었다.

21일 금융권에 따르면 신한금융지주와 우리금융지주는 이날 예금보험공사에 토마토저축은행 인수 의향서를 제출했다.

프라임ㆍ파랑새저축은행 패키지는 하나금융지주와 부산은행을 자회사로 두고 있는 BS금융지주, 한국금융지주, 아주캐피탈, 러시앤캐시가 인수 의사를 피력했다.

예보 관계자는 “토마토저축은행은 금융지주사 2곳, 프라임ㆍ파랑새 저축은행은 금융지주사 3곳과 기타 투자자 2곳이 인수의향서를 제출했다”고 말했다.

토마토저축은행은 경기와 인천지역을 거점으로 하고 있으며 자산이 1조5천727억원에 7개 점포를 거느리고 있다. 프라임ㆍ파랑새저축은행 패키지는 서울과 부산, 울산, 경남의 7개 점포에 자산은 7천58억원이다.

토마토저축은행은 저축은행 중 가장 큰 규모인데다 영업권이 서울과 가까운 경기와 인천이라서 금융지주사들이 군침을 흘리는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KB금융지주와 우리금융지주, 하나금융지주가 20일 제일저축은행 인수를 위한 의향서를 냈고, 아주캐피탈과 키움증권, 러시앤캐시는 대영ㆍ에이스저축은행 패키지를 인수하겠다는 의사를 표명했다.

이처럼 금융사들이 여러 저축은행에 인수 의향서를 낸 것은 저축은행 인수 확률을 높이기 위한 전략으로 보인다. 2개의 저축은행에 인수 의향서를 내면 둘 중 하나를 인수할 가능성이 그만큼 커지기 때문이다.

예보는 이들 4개 저축은행 패키지에 대한 인수의향서를 바탕으로 인수희망자가 제안하는 자산ㆍ부채 인수 범위와 순자산 부족액에 대한 출연 요청액 등을 검토하고 내달 중으로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할 방침이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