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백화점과 공정거래위원회가 중소 납품업체 판매수수료율 인하를 둘러싸고 대립한 가운데 ‘백화점 빅3’ 기업이 모두 공정위에 인하안을 제출했다.
21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신세계백화점은 이날 오후 납품업체에 대한 판매수수료율 인하안을 제출했다.
이 백화점 관계자는 “새 인하안은 지난달말 제출했던 당초 인하안보다 대상 브랜드 수를 늘렸다”고 말했다.
먼저 18~19일 인하안을 냈던 롯데백화점과 현대백화점은 공정위로부터 보충자료를 요구받고 준비 중으로, 내주중 제출할 것으로 전해졌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공정위가 18일 낸 인하안을 반려한 것은 아니고 구체화하라고 요구해 보완 작업 중”이라고 말했다.
두 기업은 인하안에 중소 수입업체나 ‘벤더업체(제품을 직접 생산하지 않고 납품을 대행하는 유통회사)’를 포함하지 않거나 대상업체와 인하폭 적용 기준 등을 구체적으로 적시하지 않은 부분을 보충하라는 요구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보충자료에는 인하 대상업체와 인하폭을 구체적으로 적고 벤더업체도 추가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주요 백화점업체가 모두 인하안을 제출했고 내주중 보충작업까지 마칠 예정인 만큼 중소납품업체 판매수수료율 인하를 둘러싼 공정위와 백화점업계간 갈등 해결에는 내주가 중대고비가 될 전망이다.
연합뉴스
21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신세계백화점은 이날 오후 납품업체에 대한 판매수수료율 인하안을 제출했다.
이 백화점 관계자는 “새 인하안은 지난달말 제출했던 당초 인하안보다 대상 브랜드 수를 늘렸다”고 말했다.
먼저 18~19일 인하안을 냈던 롯데백화점과 현대백화점은 공정위로부터 보충자료를 요구받고 준비 중으로, 내주중 제출할 것으로 전해졌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공정위가 18일 낸 인하안을 반려한 것은 아니고 구체화하라고 요구해 보완 작업 중”이라고 말했다.
두 기업은 인하안에 중소 수입업체나 ‘벤더업체(제품을 직접 생산하지 않고 납품을 대행하는 유통회사)’를 포함하지 않거나 대상업체와 인하폭 적용 기준 등을 구체적으로 적시하지 않은 부분을 보충하라는 요구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보충자료에는 인하 대상업체와 인하폭을 구체적으로 적고 벤더업체도 추가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주요 백화점업체가 모두 인하안을 제출했고 내주중 보충작업까지 마칠 예정인 만큼 중소납품업체 판매수수료율 인하를 둘러싼 공정위와 백화점업계간 갈등 해결에는 내주가 중대고비가 될 전망이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