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美 법원, 갤럭시 판매 금지 소송 기각

美 법원, 갤럭시 판매 금지 소송 기각

입력 2011-12-03 00:00
업데이트 2011-12-03 13:3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미국 법원이 2일(현지시간) 삼성전자의 갤럭시 스마트폰과 태블릿 PC 판매를 금지해달라는 애플의 신청을 기각했다고 로이터통신이 보도했다.
이미지 확대
‘갤럭시S2 LTE’(왼쪽)와 ‘갤럭시S2 HD LTE’ 연합뉴스
‘갤럭시S2 LTE’(왼쪽)와 ‘갤럭시S2 HD LTE’
연합뉴스


캘리포니아주 새너제이 지방법원 루시 고(한국명 고혜란) 판사는 애플이 제기한 삼성전자 갤럭시 스마트폰 모델 3종과 탭 10.1 태블릿 PC의 미국 내 판매금지 가처분 신청을 기각했다.

애플은 갤럭시 스마트폰과 탭 10.1이 각각 자사의 아이폰과 아이패드를 그대로 베꼈다며 법원에 잠정 판매금지를 신청했지만 법원은 애플의 주장을 받아들이지 않았다.

법원 결정에 앞서 “아이패드 디자인 특허는 무효”라는 내용의 고 판사 논문이 공개돼 이날 결과는 어느 정도 예상됐다.

고 판사는 최근 학술지에 게재한 ‘애플 대 삼성: 애플의 미국 디자인 특허 공세에 대한 정보’ 논문에서 “1994년의 나이트-리더(Knight-Ridder)가 만든 태블릿 원형이 아이패드의 특허를 무효화한다고 본다”고 지적했다.

삼성은 지난달 말 호주에서 애플과 특허소송 2라운드에서 승소한 데 이어 미국 내 소송도 이겨, 향후 특허전쟁의 전망이 한층 밝아졌다.

호주 연방법원은 지난달 30일 “갤럭시 탭 10.1 판매금지는 이유가 없다”며 1심의 판매금지 결정을 뒤집었다.

반면 미국 내 판매금지 소송 결과를 전 세계 특허전쟁에서 주요한 지렛대로 삼으려던 애플의 계획에는 제동이 걸렸다.

양사는 전 세계 10여국에서 스마트폰과 태블릿 PC 제품의 특허 분쟁을 벌이고 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