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여수엑스포 LTE로 즐겨라

여수엑스포 LTE로 즐겨라

입력 2012-04-25 00:00
업데이트 2012-04-25 00:2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LG유플러스 기지국 설치

새달 12일 열리는 여수세계박람회장에서도 롱텀에볼루션(LTE) 스마트폰이 ‘빵빵’ 터진다.

LG유플러스는 관람객들을 위해 전시장 안팎에 기지국 3개와 LTE 소형 기지국(RRH) 및 광중계기 41개, 30여개의 인빌딩시스템(IBS) 등을 설치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미지 확대
LG유플러스의 홍보도우미가 24일 여수세계박람회 행사장에서 LTE 스마트폰과 태블릿PC를 이용해 서울신문 기사를 검색한 뒤 들어보이고 있다. LG유플러스 제공
LG유플러스의 홍보도우미가 24일 여수세계박람회 행사장에서 LTE 스마트폰과 태블릿PC를 이용해 서울신문 기사를 검색한 뒤 들어보이고 있다.
LG유플러스 제공


LG유플러스는 이동기지국을 배치해 아무리 사람이 몰리더라도 최소 10Mbps 이상의 데이터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또 LTE 서비스를 이용해 엑스포 매장에선 줄을 서지 않아도 즉석에서 스마트 결제를 하고 근거리통신을 이용해 여수의 특산물을 살 수 있도록 전자지갑 서비스를 제공키로 했다.

이 밖에 LG유플러스는 엑스포 기간 LTE 스마트폰으로 사랑을 전하는 행사를 열고 ‘유플러스 HDTV’를 통해 엑스포를 소개하는 영상을 방송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도 개최한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여수 엑스포의 LTE 망은 관람객이 많아도 LTE 서비스를 소화할 수 있도록 데이터 용량 증설이 쉽게 되도록 만들었다.”고 말했다.

홍혜정기자 jukebox@seoul.co.kr

2012-04-25 20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