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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1분기 영업익 4천482억…243%↑

LG전자, 1분기 영업익 4천482억…243%↑

입력 2012-04-25 00:00
업데이트 2012-04-25 13: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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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의 1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크게 증가했다.

LG전자는 지난 1분기에 매출 12조2천279억원, 영업이익 4천482억원을 기록했다고 25일 공시했다.

매출은 작년 같은 기간보다 7% 줄었지만 영업이익은 무려 243% 증가했다. 작년 4분기와 비교해서도 매출은 11.4% 감소했지만 영업이익은 1천843% 늘었다.

영업이익은 2010년 1분기(5천294) 이후 최대 수준이다.

매출은 유럽 등 선진시장의 경기침체로 줄었지만 TV와 가전 부문 등의 신모델과 프리미엄 제품 판매 확대로 영업이익률이 높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사업본부별로는 전 사업본부의 실적이 개선됐다.

홈엔터테인먼트(HE)사업본부는 매출 5조3천302억원, 영업이익 2천171억원을 달성했다. 평판TV 판매량은 유럽 등 선진시장의 경기침체가 지속돼 전년 동기보다 2% 줄었지만 영업이익과 이익률(4.1%)은 2009년 3분기(2천270억 원, 4.6%) 이후 10분기 만에 최대치를 기록했다.

모바일 커뮤니케이션(MC)사업본부는 매출 2조4천972억원, 영업이익 389억원을 기록했다. 이 중 휴대전화는 매출 2조4천521억원, 영업이익 352억원으로 나타났다. 2분기 연속 흑자를 유지한 MC사업본부는 1분기 휴대전화 판매량 중 스마트폰 비중을 역대 최대인 36%로 늘렸다.

홈어플라이언스(HA)사업본부도 매출 2조5천357억원, 영업이익 1천516억원의 호실적을 나타냈다. 세계 최대 870ℓ 양문형 냉장고, 국내 최대 19kg 건조 겸용 드럼 세탁기 등 프리미엄 가전 판매 호조로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보다 49% 증가했다.

HA사업본부는 2010년 2분기 이후 최대인 6%의 영업 이익률을 달성했다.

에어컨디셔닝&에너지솔루션(AE)사업본부는 매출 1조2천179억원, 영업이익 811억 원을 기록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보다 1% 줄었지만 영업이익은 138% 증가했다. 영업이익과 이익률은 2011년 본부 출범 이후 최대치다.

AE사업본부는 리얼 4D 입체냉방, 초절전 기술과 혁신적 디자인을 갖춘 전략 제품으로 국내 에어컨 시장에서 우위를 지속하고 시스템 에어컨 등으로 수익성을 높였다.

LG전자는 2분기에도 시네마 3D 스마트 TV의 글로벌 출시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MC사업본부는 LTE 스마트폰을 전면에 내세워 북미, 한국 등 선진 시장을 집중 공략한다. 스마트폰 새 디자인 ‘L-Style’시리즈와 쿼드코어 스마트폰을 출시한다.

HA사업본부는 대용량·고효율·스마트 기술로 차별화를 추구할 방침이고, AE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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