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정몽구 회장 “현대車, 유럽發 재정위기 극복 선제대응해야”

정몽구 회장 “현대車, 유럽發 재정위기 극복 선제대응해야”

입력 2012-06-26 00:00
업데이트 2012-06-26 00:3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해외법인장 회의 소집

“유럽발 재정 위기로 인한 파고를 막아라.”

이미지 확대


정몽구 현대자동차그룹 회장이 25일 서울 서초구 양재동 현대차사옥에서 긴급 해외 법인장 회의를 열고 유럽 경제 위기가 글로벌 판매 감소로 이어지지 않도록 선제적으로 대응할 것을 강력하게 주문했다. 이는 미국 재정 위기, 일본 대지진 등의 위기를 도약의 발판으로 삼았던 정 회장의 역발상 의지를 다시 한번 보여준 것이다.

정 회장은 30여명의 해외 법인장이 모인 회의에서 “지금까지 잘해 왔지만 앞으로가 더 중요하다.”면서 “미국 재정 위기 때 실직자 지원 프로그램 등 창의적인 마케팅으로 위기를 극복했듯이 선제적 대응을 통해 유럽 위기를 현대기아차가 한 단계 도약하는 기회로 만들라.”고 강조했다.

현대기아차는 올 들어 다른 경쟁 브랜드들이 고전하는 것과 대조적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견고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 4월 유럽시장에서 처음으로 점유율 6%대를 달성했고 5월에는 유로존 탈퇴와 관련한 그리스 총선 등 어수선한 분위기에도 벤츠와 토요타를 제치고 유럽시장 점유율 5.9%를 유지하는 등 상대적으로 선전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는다.

하지만 유럽 위기와 중국 등 신흥국의 경기 침체가 지속되면 앞으로 경영 성과를 낙관할 수 없다는 우려도 커지고 있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정 회장이 해외 법인장들을 소집한 것은 유럽 위기로 인해 다른 지역으로도 판매 위축이 확산되는 것을 사전에 차단하기 위한 조치”라며 “판매 증가에 안주하지 말고 위기에 더욱 철저히 대비하라는 의미도 담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준규기자 hihi@seoul.co.kr

2012-06-26 24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