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온라인 마켓 활성화로 무역 2조 달러 달성 앞당길 것”

“온라인 마켓 활성화로 무역 2조 달러 달성 앞당길 것”

입력 2012-07-31 00:00
업데이트 2012-07-31 00: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창립 66주년 무역협회 한덕수 회장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온라인 마켓으로 무역 2조 달러 달성을 앞당기겠습니다.”

이미지 확대
한덕수 한국무역협회장
한덕수 한국무역협회장
한덕수 한국무역협회장은 30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그랜드인터컨티넨탈호텔에서 무협 창립 66주년 간담회를 갖고 “성장 잠재력이 큰데 잘 활용되지 않는 분야가 바로 온라인”이라면서 “온라인 시스템 활성화에 집중 투자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바이어와의 직접 대면과 전시회 행사도 중요하지만 시간과 공간, 비용 등에 제약이 많다.”면서 “24시간 365일 돌아가는 온라인 마켓에 우리 중소기업들이 제품을 등록해 놓고 외국 바이어들이 접속하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따라서 무역협회가 운영하고 있는 ‘트레이드 코리아’가 한층 업그레이드된다. 현재 하루에 1만 2000여명이 접속하고 있는 중소기업 지원 온라인 마켓인 트레이드 코리아에 기업들이 쉽게 제품과 회사 소개 등을 올릴 수 있게 하고 적극적인 해외 홍보를 통해 우리 제품을 찾는 외국 바이어를 끌어들인다는 복안이다.

또 무역업계 현장의 애로사항을 접수하고 처리 결과까지 일괄적으로 관리하는 ‘트레이드 에스오에스 무역 애로건의 종합지원시스템’도 운영에 들어간다.

한 회장은 “정부 부처와 무역관계기관에서 운영하는 시스템은 해당 기관별 애로사항만을 접수, 해결하지만 무협의 새로운 시스템은 무역업계에서 제기하는 모든 애로를 분야에 상관없이 받아 관련 부처나 기관에 건의·제안해 그 결과를 당사자에게 안내하는 것이 특징”이라고 했다.

또 해외 시장 개척에 역점을 두겠다는 방침도 밝혔다. 한 회장은 “무협은 그동안 무역금융에 최우선 순위를 둬 무역기금을 사용했지만 앞으로는 시장개척 분야에 대한 투자 비중을 높이겠다.”면서 “올 하반기 수출 부진을 딛는 발판이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준규기자 hihi@seoul.co.kr

2012-07-31 29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