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한강 불사” LG ‘회장폰’ 베일벗기니 모서리가

“한강 불사” LG ‘회장폰’ 베일벗기니 모서리가

입력 2012-08-29 00:00
업데이트 2012-08-29 00: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LG전자, 전략 스마트폰 ‘옵티머스G’ 공개

이미지 확대


LG전자가 ‘코드명 G’로 알려졌던 전략 스마트폰 ‘옵티머스 G’를 28일 공개했다.

옵티머스G는 LG화학과 LG디스플레이, LG이노텍 등 LG그룹 관계사들이 개발 단계에서 협력해 만들었다.

LG디스플레이는 ‘트루HD IPS’에서 밝기와 소비전력을 개선해 ‘트루HD IPS+’ 화면을 만들어 옵티머스G에 세계 최초로 탑재했다. 또 LG이노텍은 국내 스마트폰 중 최다 화소(1300만 화소) 카메라 모듈 개발에 관여했다. 2100mAh(밀리암페어시) 대용량 배터리는 LG화학이 책임졌다.

LG디스플레이와 LG이노텍이 함께 개발한 ‘커버 유리 완전 일체형 터치(G2 Touch Hybrid)’ 공법은 커버 유리와 터치 센서를 통합한 기술이다. 이 기술을 적용하면 두께가 얇아질 뿐만 아니라 외부 충격에도 더 강하고 표면 반사가 줄어 야외에서도 화면이 더 선명하게 보인다.

‘옵티머스 G’는 퀄컴이 새로 선보인 LTE 기반 통합 칩 ‘스냅드래곤 S4 프로(APQ8064)’를 세계 최초로 장착했다. 스냅드래곤 S4 프로는 1.5㎓ 쿼드코어 AP(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를 탑재해 기존 쿼드코어 제품보다 40% 이상 성능이 향상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해외 벤치마크에서도 경쟁 제품보다 뛰어난 성능이 입증됐다.

그래픽 처리속도도 이전보다 3배 빨라져 비디오·웹브라우징·게임·내비게이션 등 모바일 그래픽 처리 환경이 뛰어나다.

옵티머스G는 테두리(베젤)를 3㎜대, 제품 두께를 8㎜대로 줄여 손에 쥐기 편하게 했다. 꺼져 있을 때의 화면이 테두리 색상과 같아 화면 경계가 사라진 것처럼 보이도록 디자인했으며 뒷면에는 크리스털 리플렉션 공법을 더해 고급스러운 느낌을 줬다.

사용자경험(UX) 면에서도 새로운 기능을 추가했다. 동영상을 보면서 원하는 부분을 확대·축소할 수 있는 ‘라이브 줌’과 ‘옵티머스 뷰’에서 첫선을 보인 ‘Q메모’ 기능도 업그레이드 했다.

TV와 연결한 다음 TV와 스마트폰에서 각기 다른 화면을 보여줄 수 있는 ‘듀얼 스크린,듀얼 플레이’ 기능을 탑재해 TV에는 슬라이드를 띄우고 스마트폰에서는 슬라이드 노트를 볼 수 있다.

LG전자는 이 제품을 다음 달 이통통신 3사를 통해 한국 시장에 출시하고 해외 시장에도 연내에 내놓을 계획이다. LG전자 MC사업본부장 박종석 부사장은 “LG그룹 관계사들의 최고역량을 결집해 완성한 야심작”이라며 “스마트폰 사업의 확실한 모멘텀이자 세계시장 주도권 확보의 전기를 마련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자평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