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웅진 vs. MBK 진실게임…누구 말이 맞나

웅진 vs. MBK 진실게임…누구 말이 맞나

입력 2012-10-07 00:00
업데이트 2012-10-07 09:0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웅진코웨이 매각대금 납입일정 두고 주장 엇갈려

웅진코웨이 매각대금 납입 일정을 두고 불거진 웅진홀딩스와 MBK파트너스의 갈등이 해소될 기미를 보이지 않고 있다.

웅진홀딩스가 매각대금이 원하는 때에 들어오지 않아 법정관리를 신청했다고 주장하는 반면 MBK파트너스는 “말도 안 되는 소리”라며 발끈하고 있어 ‘진실게임’으로 번지고 있다.

웅진홀딩스는 지난 5일 보도자료를 통해 계열사인 극동건설의 부도 등으로 자금 상황이 어려워 웅진코웨이 매각대금이 적어도 9월28일까지는 필요했다고 밝혔다.

하지만 MBK파트너스는 잔금을 10월2일에 지급할 수 있다고 했고 이로 인해 웅진홀딩스는 9월26일 기업회생 신청을 할 수밖에 없었다고 했다.

웅진홀딩스는 MBK파트너스가 9월28일까지 잔금 지급이 가능하다고 다시 통보했을 때는 이미 법원에 기업회생을 신청한 뒤였다고 설명했다.

웅진홀딩스는 “MBK파트너스가 9월28일까지 잔금을 지급하려고 했으나 웅진홀딩스가 일방적으로 회생 절차를 신청해 매각 작업을 중단했다는 일부 보도는 사실과 다르다”고 밝혔다.

그러나 MBK파트너스는 이 같은 웅진홀딩스의 주장이 사실과 전혀 다르다고 반박했다.

MBK파트너스의 한 관계자는 연합뉴스와의 전화 통화에서 신광수 웅진홀딩스 대표이사와 지난달 26일 오후 1시 서울시내 한 호텔에서 만나 웅진코웨이 인수대금 1조2천억 원을 이틀 뒤까지 마련할 수 있다고 말했다고 밝혔다.

9월25일 극동건설이 1차 부도가 나고 이 영향으로 같은 계열사인 웅진코웨이 등에 가압류가 들어와 인수에 차질이 빚을 것을 우려해 대금을 앞당겨 주려고 했다는 것이다.

이 관계자는 “웅진홀딩스가 법정관리를 신청한 것은 9월26일 오후 3시30분”이라며 “우리가 법정관리 신청 뒤에 잔금을 준다고 통보했다는 것은 고의 부도의 책임을 우리에게 덮어씌우려는 것이며 명예를 훼손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관계자는 “웅진코웨이를 인수할 가능성이 아직 남아 있어 그동안 웅진홀딩스에 법적 대응을 하지 않았다”며 “MBK파트너스는 웅진코웨이 인수를 희망한다”고 덧붙였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