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싸이 강남스타일 美 이베이도 점령

싸이 강남스타일 美 이베이도 점령

입력 2012-10-09 00:00
업데이트 2012-10-09 06:5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Gangnam Style’ 티셔츠·턱시도·선글라스 등 봇물…1천273종

가수 싸이의 인기가 해외 온라인 쇼핑몰에서도 여실히 나타나고 있다.

9일 업계에 따르면 세계 최대 규모의 오픈마켓인 이베이(www.ebay.com)에서 ‘Gangnam Style’을 키워드로 검색하면 모두 1천273종의 상품이 나온다.

이는 강남스타일의 유튜브 조회건수가 3천만을 넘겼던 지난 8월 15일과 비교해 볼 때 31배나 증가한 규모다. 당시 강남스타일 관련 상품은 40여종에 불과했다.

이베이코리아 관계자는 “같은 상품을 서로 다른 카테고리에 중복해 올린 숫자를 포함한다고 해도 엄청난 숫자”라고 설명했다.

가장 많이 등록된 상품은 ‘Keep Calm and Gangnam Style’ 등 패러디 문구가 삽입된 의류다.

특히 미국 빌보드 차트 사상 최초로 한국어 가사 노래가 2위까지 오른 위용을 보여주듯 한국어 발음을 그대로 살린 ‘OPPAN GANGNAM STYLE’ 티셔츠가 많이 팔린다.

강남이란 단어가 하나의 문화 아이콘처럼 자리잡으면서 ‘MR. GANGNAM’ 티셔츠도 나왔다.

여기에 미국의 대선 기간과 맞물리면서 ‘싸이를 대통령으로’라는 의미의 ‘Psy for President’ 문구가 새겨진 티셔츠가 등장했다. 이달 말 핼러윈데이를 앞두고 싸이가 뮤직비디오에 착용하고 나온 파란색, 녹색 턱시도 재킷과 마치 턱시도를 입은듯한 착시효과를 주는 티셔츠 등 무대의상도 인기 품목으로 떠올랐다.

싸이 얼굴 모양의 마스크, 말춤 열풍으로 인한 말모양 탈, 싸이의 트레이드 마크인 동그란 선글라스 등도 핼러윈데이 용품으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이베이측은 전했다.

이 외에 NBC TV의 ‘SNL’ 방송 출연 후 싸이에게 직접 사인을 받았다는 인증 사진과 친필 사인이 99.99달러에 올라와 있어 눈길을 끈다. 싸이가 미국에서 공연 시 직접 사용했다는 마이크도 400달러에 판매 중이다.

한편 ‘강남스타일’ 상품 중 상당수가 싸이와 아무런 관련이 없는데도 ‘Gangnam Style’을 키워드로 등록하는 기현상도 발견된다.

이베이코리아 관계자는 “강남스타일과 무관한 100여종의 패션상품이 ‘강남스타일’을 키워드로 등록돼 있다”며 “강남스타일의 인기에 편승하려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