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랜드, 한강 유람선 사업 개시

이랜드, 한강 유람선 사업 개시

입력 2012-10-26 00:00
업데이트 2012-10-26 00:3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새 성장동력 ‘사업’ 본격화

인수합병(M&A)의 강자로 떠오르는 이랜드그룹이 한강 유람선 사업에 뛰어들었다.
이미지 확대
박성경 이랜드 부회장
박성경 이랜드 부회장


이랜드는 락() 사업의 하나로 한강 유람선을 운영하는 한강랜드를 인수, 회사명을 ‘이랜드 크루즈’로 바꾸고 기존 유람선 7척도 새롭게 꾸민다고 25일 밝혔다. 여행·엔터테인먼트 등을 담은 락사업은 기존의 패션·유통·외식·레저·건설에 이어 이랜드가 진출한 여섯 번째 사업영역으로 그룹의 새 성장동력이다.

박성경 이랜드 부회장은 전날 유람선 안에서 기자 간담회를 열고 “유람선을 새 단장해 한강의 새로운 즐길거리, 볼거리로 만들겠다.”면서 “외국인 관광객을 불러들일 수 있는 락사업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도박장 없는 라스베이거스’ 형태의 종합 테마도시를 건설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 박 부회장은 무리한 사업 확장에 따른 부작용 우려에 대해 “100% 우리 지분을 가지고 하기 때문에 문제가 없으며 일부 국내 기업들도 우리 사업에 관심을 갖고 연락해 오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날 선보인 이랜드크루즈 1호 ‘브리타니아호’는 서울 여의도 선착장을 출발해 낮에는 성산대교를 돌며 서울 마포구 상암동의 국내 최장 200m 월드컵 분수대를 바라보며 호텔식 뷔페를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올해 초 중국 현지 여행사업부를 신설한 이랜드는 중국에 27개 브랜드의 6000여개 직영 매장을 운영하는 그룹 자체 유통망과 완다그룹 등 업무제휴 협약을 맺은 중국 유통기업을 활용해 중국인 관광객을 대거 유치할 계획이다.

강주리기자 jurik@seoul.co.kr

2012-10-26 21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