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한화큐셀 출범 “태양광 세계 3위로”

한화큐셀 출범 “태양광 세계 3위로”

입력 2012-10-26 00:00
업데이트 2012-10-26 00:3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한화, 獨큐셀 인수작업 마무리 “김회장 부재로 경영 애로 예상”

독일의 세계적인 태양광 회사인 큐셀이 한화큐셀로 새롭게 출범했다.

한화그룹은 24일(현지시간) 지난 8월 인수한 큐셀에 대한 인수·통합 작업을 마무리하고 독일 비터펠트-볼펜의 옛 큐셀 공장에서 출범식을 가졌다.
이미지 확대
24일(현지시간) 독일 비터펠트-볼펜에서 열린 한화큐셀 출범식에서 홍기준(가운데) 한화케미칼 부회장 등이 기념 테이프를 자르고 있다. 한화그룹 제공
24일(현지시간) 독일 비터펠트-볼펜에서 열린 한화큐셀 출범식에서 홍기준(가운데) 한화케미칼 부회장 등이 기념 테이프를 자르고 있다.
한화그룹 제공


한화그룹은 새로 출범한 한화큐셀의 신임 대표로 김희철 한화솔라원 경영총괄을 임명했다. 김 대표는 올해 1월 한화솔라원 경영총괄로 부임, 강도 높은 혁신으로 한화솔라원의 경쟁력을 한 단계 끌어올렸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출범식에는 김 대표와 홍기준(한화솔라원 이사회 의장) 한화케미칼 부회장, 라이너 하젤로프 작센-안할트주 총리 등이 참석했다.

홍 부회장은 “한화큐셀 출범으로 한화그룹은 연간 2.3GW의 셀 생산 능력을 갖춘 세계 3위의 태양광 기업으로 발돋움하게 됐다.”며 “한화큐셀을 통해 태양광을 가장 신뢰할 수 있는 에너지원으로 만드는 일에 전념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앞으로 독일과 말레이시아 정부로부터 각종 지원을 이끌어내고 협력해야 할 부분이 많다.”면서 “태양광 사업을 진두지휘해 온 김승연 회장의 부재로 글로벌 사업에 적잖은 어려움이 예상된다.”고 우려를 표명했다.

한화그룹은 지난 8월 큐셀을 인수함으로써 폴리실리콘과 셀, 모듈, 발전시스템에 이르는 태양광 발전의 전 생산 분야를 구축하게 됐다. 한화그룹은 미국 실리콘밸리에 태양광 연구소인 한화솔라아메리카를 운영하며 태양광 기술을 개발해 왔으나, 앞으로는 한화큐셀이 연구·개발(R&D)의 중심 역할을 맡게 된다고 밝혔다.

김희철 한화큐셀 대표는 “큐셀의 높은 브랜드 가치 및 세계적인 기술력에 한화그룹의 글로벌 사업역량을 접목함으로써 태양광의 새로운 시대를 열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홍혜정기자 jukebox@seoul.co.kr

2012-10-26 21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