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허창수 GS회장, 현장경영 박차

허창수 GS회장, 현장경영 박차

입력 2012-10-26 00:00
업데이트 2012-10-26 00:3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자회사 ‘디케이티’ 울산공장 방문 “미래 성장기반 앞장서 발굴” 강조

허창수 GS 회장이 위기 돌파를 위해 ‘현장경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25일 GS에 따르면 허 회장은 GS글로벌의 플랜트기자재 전문 자회사 디케이티(DKT)의 울산 용잠공장 증설 현장을 방문해 공사 상황을 점검하고 임직원들을 격려했다.

이미지 확대
허창수(앞줄 왼쪽 두 번째) GS 회장이 25일 울산 남구 용잠동 GS글로벌 자회사인 디케이티 용잠공장 건설현장을 둘러보고 있다.  연합뉴스
허창수(앞줄 왼쪽 두 번째) GS 회장이 25일 울산 남구 용잠동 GS글로벌 자회사인 디케이티 용잠공장 건설현장을 둘러보고 있다.
연합뉴스
허 회장은 이 자리에서 “어려울수록 먼 미래를 대비하는 넓은 안목으로 제대로 된 성장기반을 앞서 발굴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디케이티가 최고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사업모델을 다양화하고 계열사와의 시너지를 극대화해 고부가가치를 창출하는 국내 ‘톱클래스’ 회사로 성장해 나가야 한다.”고 당부했다.

디케이티는 GS글로벌이 기존 상사 기능 외에 플랜트 분야로 사업영역을 넓히기 위해 2010년 인수한 회사로, 화공기기·발전설비 등을 생산하는 플랜트기자재 전문 업체다.

허 회장의 일선 공장 방문에 대해 GS는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서는 일선 현장에서의 노력이 기본이 돼야 한다’는 평소 신념에 따라 현장경영을 이어가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허 회장은 지난 4월 제주도 스마트그리드 실증단지, 6월 충남 부곡산업단지 내 GS EPS 3호기 발전시설을 찾은 데 이어 9월에는 중국 장쑤성(江蘇省)에 있는 GS칼텍스와 GS글로벌 사업현장을 찾아 ‘차별화된 경쟁력 확보’를 강조한 바 있다.

류지영기자 superryu@seoul.co.kr

2012-10-26 21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