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혹시 연대 나오셨습니까?” 이상한 결혼정보회사

“혹시 연대 나오셨습니까?” 이상한 결혼정보회사

입력 2012-11-24 00:00
업데이트 2012-11-24 00: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미팅 연·고전’ 주선 눈살

이미지 확대
 “남녀가 만나는 거야 뭐라 할 수 없지만 일종의 특권 의식에서 나온 부끄러운 현상이 아닌가요?”

 2년 전 고려대를 졸업한 회사원 황모(28)씨는 학교 커뮤니티에서 우연히 ‘미팅 연고전’이라는 글의 제목을 보고 눈살을 찌푸렸다. 한 결혼정보회사가 운영하는 미팅 카페에서 연대남·고대녀, 연대녀·고대남의 만남을 주선하는 미팅 연고전을 열겠다는 내용이었다.

 황씨는 “나는 어느 대학을 나왔으니 이 정도는 만나야지 하는 특권 의식을 자극해 상업적으로 이를 이용하는 것 같다.”며 부끄럽다고 했다.

 한 결혼정보회사가 연고전을 응용해 연세대·고려대 출신 남녀만 참가하는 미팅 프로그램을 만들어 논란이 되고 있다. 참가비는 10만원으로 한 사람당 10명씩의 1대1 만남을 주선한다. 업체는 “반응이 좋으면 정례화하겠다.”고 했다.

 업체 대표는 “고려대·연세대 출신 결혼만 1000쌍 넘게 성사시켰다.”면서 “한국을 대표하는 양대 사학이 결혼으로 만나 관계를 돈독히 하는 것도 의미 있을 것 같아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연세대를 졸업한 회사원 신모(31·여)씨는 “취지도 공감할 수 없고 남의 학교를 이용해 이런 식으로 홍보를 하는 게 못마땅하다.”면서 “실제 참여하는 사람들이 얼마나 될지도 의문”이라고 했다.

 반면 심각하게 받아들일 일이 아니라는 반응도 있다. 연세대 출신 회사원 김모(25·여)씨는 “명문대 끼리끼리 소개팅을 하는 경우는 원래 많지 않으냐.”면서 “이게 비난할 일인가.”라고 말했다.

명희진기자 mhj46@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