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첫 여성대통령 시대] “경제위기 극복 바라는 국민 선택의 결과”

[첫 여성대통령 시대] “경제위기 극복 바라는 국민 선택의 결과”

입력 2012-12-20 00:00
업데이트 2012-12-20 02:0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재계 반응

재계는 19일 박근혜 대통령 당선자에게 축하를 보내는 한편 강력한 리더십을 발휘해 경제위기를 극복하는 데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전국경제인연합회(전경련)는 이날 “이번 박근혜 후보의 당선은 안정 속의 개혁을 희망하는 민심과 경제위기 극복을 바라는 국민 선택의 결과로 평가한다.”고 논평했다.

전경련은 “우리 경제가 수출 감소·내수 부진·가계부채 증가 등으로 매우 어려운 상황에서 위기극복을 위한 박 당선자의 리더십이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며 기업들이 경제 활성화에 전념할 수 있는 정책을 펴줄 것을 요청했다.

이어 재계 또한 과감한 투자와 일자리 창출을 통해 경제위기 극복에 힘써 국가경제의 견인차로서 기업 본연의 역할에 매진할 것이라고 각오를 다졌다. 아울러 “적극적인 동반성장 노력과 사회공헌 활동으로 우리 사회의 통합을 위해 앞장설 것”이라고 다짐했다.

중소기업중앙회도 공식 논평을 통해 “경제 민주화 및 경제 3불(不) 해소를 비롯한 소상공인·중소기업 분야 공약사항을 차질없이 이행해줄 것을 부탁한다.”며 “중소기업도 시대가 요구하는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 글로벌 경쟁력 확보를 통해 ‘스마트 중소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할 것을 약속한다.”고 밝혔다. 이어 “중소기업도 힘과 지혜를 모아 한마음으로 새 정부 5년의 성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중기중앙회는 대기업 중심의 경제 구조로는 계층 간 양극화와 중산층 붕괴, 청년 실업 등 내재적 문제를 해결할 수 없다고 지적하고 중소기업 중심의 새로운 정책 패러다임 전환을 요구했다. 앞서 박근혜 당선자는 중소기업인들과의 만남에서 “당선되면 중소기업 대통령이 되겠다.”고 선언한 바 있다.

경영자총연합회도 “박근혜 대통령 당선자는 투자 활성화를 통한 일자리 창출, 불합리한 규제의 개선, 노사관계 법질서 회복 등을 통해 경제 위기를 극복해야 한다.”고 공식 입장을 발표했다. 경총은 “국내 경제는 그 어느 때보다 어려운 상황에 직면해 있다.”며 “경영계도 새로운 지도자를 중심으로 보다 많은 일자리를 창출하고 유지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재계는 이번 선거과정에서 극명하게 드러난 국론 분열을 우려하며 “국민 대통합을 이뤄 안정되고 희망찬 나라를 만드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해줄 것”을 한목소리로 주문했다.

홍혜정기자 jukebox@seoul.co.kr

2012-12-20 22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