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매일유업, 가격만 비싼 프리미엄 분유 없앤다

매일유업, 가격만 비싼 프리미엄 분유 없앤다

입력 2013-01-09 00:00
업데이트 2013-01-09 14:4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조제분유 제품 통합…3만원대 유기농분유 출시

매일유업은 영양성분에 큰 차이가 없이 비싸기만 하다는 지적이 일었던 프리미엄급 분유 제품을 없애고 조제분유 제품을 하나로 통합한다고 9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1월 한국소비생활연구원이 시판중인 조제분유를 조사한 결과 프리미엄 분유의 영양성분이 일반분유와 큰 차이가 없는데 가격이 30% 이상 과도하게 비싼 것으로 나타났다고 발표한데 따른 것이다.

매일유업측은 “소비자단체의 발표 내용에 대해 공감 반성하고 이에 따른 소비자 효익을 증진하기 위해 기존 프리미엄 분유와 일반분유로 이원화된 조제분유 제품군을 하나의 제품으로 통합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매일유업은 프리미엄 분유 제품을 없애는 대신 한국인 모유수준에 맞춰 성분과 함량을 조절한 유아식 ‘앱솔루트 엄마가 만든 명작’을 리뉴얼해 출시하기로 했다.

제품은 매일유업의 모유연구소의 분석결과를 토대로 면역 단백질 락토폰틴을 새로 추가하고 DHA, ARA, 알파락트알부민, 베타카로틴 등 기능성 성분을 모유수준만큼 늘리는 한편 기능성이 검증되지 않은 초유 성분을 일절 넣지 않았다.

가격은 800g 1통에 2만5천900원선으로 기존 일반제품에서 성분추가에 따른 원가상승분이 일부 반영됐다.

매일유업은 또 최초의 3만원대 유기농 분유제품인 ‘앱솔루트 유기농 궁’(800g 1통 3만5천900원)을 새로 선보였다.

타사 제품보다 30% 저렴한데다 전북 고창지역에서 한정 생산되는 ‘상하목장’ 유기농 원유를 100% 사용하고 유기농 원료를 95% 이상 투입한 제품이라고 매일유업측은 설명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금융투자소득세’ 당신의 생각은?
금융투자소득세는 주식, 채권, 파생상품 등의 투자로 5000만원 이상의 이익을 실현했을 때 초과분에 한해 20%의 금투세와 2%의 지방소득세를, 3억원 이상은 초과분의 25% 금투세와 2.5%의 지방소득세를 내는 것이 골자입니다. 내년 시행을 앞두고 제도 도입과 유예, 폐지를 주장하는 목소리가 맞서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제도를 시행해야 한다
일정 기간 유예해야 한다
제도를 폐지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