멕시코 칸쿤서 전략제품 발표
LG전자는 지난 4일(현지시간) 멕시코 휴양 도시 칸쿤에서 ‘LG 이노페스트(혁신대회) 2013’을 열어 ▲프리미엄 제품의 선제 출시를 통한 시장 선도 ▲지역 특화형 연구개발(R&D) 강화 ▲현지완결형 생산체제 구축 등 3가지 전략을 제시했다.중남미 지역의 딜러와 취재진 등 300여명이 참석한 이날 발표회에서 회사는 ‘매직스페이스’ 냉장고와 대용량 세탁기, 로봇청소기, 오븐 등 주요 전략 제품을 소개했다.
LG전자가 개별 국가가 아닌 지역시장 전체를 대상으로 대규모 가전 발표회를 연 것은 처음이다. ‘2015년 글로벌 시장의 가전 부문 1위’를 꿈꾸는 LG전자가 이 목표를 달성하는 데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지역이 중남미이기 때문이다.
LG전자는 중남미 시장에 프리미엄 전략 가전 신제품을 경쟁사보다 먼저 내놓으면서 시장을 주도하겠다는 방침이다. 중남미가 지역적 특성이 강한 만큼 지역 전문가를 집중 육성해 특화된 제품 개발에도 박차를 가하기로 했다.
류지영 기자 superryu@seoul.co.kr
2013-04-08 15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