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어나니머스 “외환銀 고객DB 해킹”…외환銀 “사실무근”

어나니머스 “외환銀 고객DB 해킹”…외환銀 “사실무근”

입력 2013-04-23 00:00
업데이트 2013-04-23 09:3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해커집단 어나니머스(Anonymous)가 외환은행의 고객정보 데이터베이스(DB)를 해킹했다고 밝혔다.

외환은행은 해킹을 당하지 않았으며, 해킹으로 공개됐다는 고객정보도 실제와 일치하지 않는다고 반박했다.

어나니머스 소속 한국인으로 알려진 한 해커는 23일 자신의 트위터(@Anonsj)에 외환은행 고객 명단으로 주장하는 정보를 공개했다.

이날 오전 7시24분 공개된 이 자료에는 1천460개의 이메일 계정과 아이디·비밀번호로 추정되는 문자·숫자가 담겼다. 대부분 야후, 구글 등의 가입자이며 네이버와 다음 등 국내 포털사이트에 가입된 계정도 50여개 포함됐다. 일부 영국이나 중국으로 보이는 이메일 계정도 눈에 띄었다.

이 해커는 “표적은 외환은행(Target: http://www.keb.co.kr/ Korea Exchange Bank)”이라고 주장했다.

외환은행은 그러나 이날 공개된 정보와 자체 정보를 대조한 결과 일치하는 사례가 발견되지 않았다고 해명하면서 이런 주장은 사실무근이라고 일축했다.

외환은행 관계자는 “상시 보안 관제 시스템으로 24시간 점검하는데, 점검 결과 해킹 시도 등의 흔적은 없었다”며 “현재 전산 시스템은 정상적으로 가동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 해커가 트위터로 공개한 정보가 어디에서 확보된 것인지는 확인되지 않았다.

어나니머스는 ‘우리민족끼리’ 등 북한 관련 사이트를 잇달아 해킹한 국제 해커집단이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금융투자소득세’ 당신의 생각은?
금융투자소득세는 주식, 채권, 파생상품 등의 투자로 5000만원 이상의 이익을 실현했을 때 초과분에 한해 20%의 금투세와 2%의 지방소득세를, 3억원 이상은 초과분의 25% 금투세와 2.5%의 지방소득세를 내는 것이 골자입니다. 내년 시행을 앞두고 제도 도입과 유예, 폐지를 주장하는 목소리가 맞서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제도를 시행해야 한다
일정 기간 유예해야 한다
제도를 폐지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