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한국관광공사 추천 ‘5월에 가볼 만한 여행지’

한국관광공사 추천 ‘5월에 가볼 만한 여행지’

입력 2013-04-24 00:00
업데이트 2013-04-24 16:1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한국관광공사는 ‘온가족이 함께하는 핫 이슈 여행지’를 테마로 5월에 가볼 만한 곳으로 전남 순천과 경기도 포천, 강원도 정선, 대전광역시, 충북 충주 등 5개 지역을 선정했다.

▲”23개국 83개 정원 이야기”…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지구의 정원, 순천만’을 주제로 열리는 201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는 사람과 자연이 만든 소통과 교감의 공간이다.

팽창하는 도심에서 생태를 보호하는 에코벨트 역할을 담당할 친환경 박람회다.

순천만의 이모저모를 둘러볼 수 있는 습지센터 구역과 초록빛 바람이 머무는 수목원 구역, 세계 각국의 정원과 다양한 테마 정원, 참여 정원들이 모여 있는 세계 정원 구역을 천천히 돌아보자.

박람회장 곳곳에서 펼쳐지는 공연을 관람하고 이벤트에 참여하는 것도 즐거운 체험이다. 5월 순천만 갈대밭은 싱그러운 초록 물결로 또 다른 풍광을 보여준다. 낙안읍성과 선암사, 송광사 등도 가족과 나란히 걸으며 추억을 만들어 보는 것도 좋겠다. 문의: ☎ 1577-2013

▲”540년 숲길을 가족과 걷다”…포천 국립수목원

조선 세조가 잠든 광릉 주변에는 540년 넘게 사람의 손길이 닿지 않은 광릉 숲이 있다. 광릉 숲의 수목원에는 전문 식물원 15곳이 있고 수목원 해설과 산림 문화 체험 강좌 등 체험 프로그램도 다양하다.

국립수목원은 유네스코 생물권보전지역으로 지정되어 때 묻지 않은 대자연 속에서 가족과 오붓하게 즐기기에 제격이다.

포천은 식물원의 보고다. 화려한 원색 물결과 허브 향이 가득한 허브아일랜드와 희귀 식물과 고산식물을 만나볼 수 있는 평강식물원은 봄이 무르익는 5월에 꼭 찾아가야 할 곳이다.

한과를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한가원, 폐채석장을 친환경 공간으로 탄생시킨 포천아트밸리도 빼놓을 수 없는 여정이다. 문의: 국립수목원 ☎ 031-540-2000, 포천시 문화관광과 ☎ 031-538-2067

▲”이색 열차 타고 동강 위를 날아보자”…정선 테마 여행

정선은 스카이워크, 짚와이어, 중부내륙순환열차(O-트레인) 등 다양한 테마 체험의 핫 이슈 여행지다.

병방치의 스카이워크와 짚와이어는 아슬아슬한 볼거리와 체험으로 봄날 가족 나들이객에게 손짓한다. 스카이워크는 병방치 절벽에 U자형 유리 공간을 만들어 긴장감을 극대화한 곳으로 영월 선암마을과 닮은 한반도 물돌이 지형을 하늘 위에서 걷는 듯 조망할 수 있다.

또 이곳에서 짚와이어를 타면 절벽을 따라 동강을 내려다보며 쾌속으로 나는 짜릿한 체험이 가능하다. 지난 4월부터 본격 운행된 중부내륙순환열차를 이용하면 오붓한 분위기 속에 정선 구경에 나설 수도 있다. 끝자리 2일과 7일에는 정선 오일장도 기다린다.

5월은 각종 나물이 쏟아지는 시기다. 온갖 먹거리가 장터에 빼곡하게 채워진다. 아우라지, 아라리촌 등도 가족과 함께 둘러보면 좋다. 문의: 정선군 종합관광안내소 ☎ 1544-9053

▲”온 가족이 맨발로”…대전 계족산 황톳길

온 산과 들이 푸른 5월은 가족이 나들이하기 좋은 달이다. 이왕이면 건강도 챙길 겸 걷기 여행을 떠나보는 것도 좋다.

대전시 계족산 황톳길은 걷기와 몸에 좋은 황토까지 더한 힐링 로드로 특히 가족 여행객에게 인기다. 맨발로 걷는 황톳길 외에도 대청호반 주변의 산책길도 화창한 봄날 가족이 즐거운 추억을 쌓기에 그만이다. 걷기 여행을 충분히 즐겼다면 유성온천지구에 마련된 무료 족욕 체험장에서 피로를 풀어보자.

국립중앙과학관은 아이들 현장 학습장으로 좋은 곳이다. 인근에 이응노 미술관과 한밭수목원이 있으며 여유가 되면 동춘당과 우암사적공원도 들러보자. 문의: 대전시청 관광산업과 ☎ 042-270-3973

▲”푸른 물결 위로 ‘도전! 조정 체험’”…충주 탄금호

바람을 가르며 물 위로 날아갈 듯 미끄러지는 날렵한 선체, 한 몸처럼 움직이는 노 젓기. 가슴 속까지 상쾌해지는 조정 경기의 재미와 감동을 직접 느껴볼 수 있는 충주조정체험학교로 가자.

조정은 전신 근육을 사용해 운동 효과가 뛰어나고 다이어트와 몸매 보정에 도움이 될 뿐 아니라 무엇보다 팀워크와 배려가 중요한 레포츠다. 가족이 함께 즐기기에 적합하다.

이어 충주 탑평리 칠층석탑(국보 6호)과 충주 고구려비(국보 205호) 등 문화 유적을 돌아보고 남한강변 민물 매운탕을 맛보는 것으로 여행을 마무리한다. 문의: 충주시청 관광과 ☎ 043-850-6712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