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행기내 공기는 사무실보다 깨끗합니다”
대한항공은 최근 자사 항공기의 기내와 공항 내부, 일반 사무실의 공기에 있는 미세먼지를 측정한 결과 기내의 공기가 가장 깨끗했다고 21일 밝혔다.
최첨단 장비로 공기 1 세제곱피트 안에 있는 0.3∼1마이크로미터 크기의 먼지 입자 개수를 측정하는 방식으로 조사한 결과 공항 내부에서는 약 148만∼170만개 수준의 미세 먼지가 측정됐으며 일반 사무실에서는 154만∼161만개 수준의 미세 먼지가 감지됐다.
이에 비해 항공기 기내 공기에 있는 미세 먼지는 3만6천∼6만5천개 수준으로 공항이나 사무실의 10%도 채 안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기내에 깨끗하고 신선한 공기를 공급할 수 있는 것은 항공기에 장착된 최신 기술의 공기 순환 시스템 때문이라고 대한항공은 설명했다.
항공기 외부의 찬 공기는 2천℃가 넘는 엔진을 통해 500℃에 달하는 고온·고압으로 멸균된다. 이렇게 압축된 공기는 오존 정화 장치를 거쳐 에어컨 팩에서 냉각되고 필터에서 여과된다.
여과 과정까지 마친 공기는 기존 공기와 절반씩 합쳐져 2∼3분마다 기내 선반을 통해 유입되고 아래쪽으로 빠져나간다.
연합뉴스
대한항공은 최근 자사 항공기의 기내와 공항 내부, 일반 사무실의 공기에 있는 미세먼지를 측정한 결과 기내의 공기가 가장 깨끗했다고 21일 밝혔다.
최첨단 장비로 공기 1 세제곱피트 안에 있는 0.3∼1마이크로미터 크기의 먼지 입자 개수를 측정하는 방식으로 조사한 결과 공항 내부에서는 약 148만∼170만개 수준의 미세 먼지가 측정됐으며 일반 사무실에서는 154만∼161만개 수준의 미세 먼지가 감지됐다.
이에 비해 항공기 기내 공기에 있는 미세 먼지는 3만6천∼6만5천개 수준으로 공항이나 사무실의 10%도 채 안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기내에 깨끗하고 신선한 공기를 공급할 수 있는 것은 항공기에 장착된 최신 기술의 공기 순환 시스템 때문이라고 대한항공은 설명했다.
항공기 외부의 찬 공기는 2천℃가 넘는 엔진을 통해 500℃에 달하는 고온·고압으로 멸균된다. 이렇게 압축된 공기는 오존 정화 장치를 거쳐 에어컨 팩에서 냉각되고 필터에서 여과된다.
여과 과정까지 마친 공기는 기존 공기와 절반씩 합쳐져 2∼3분마다 기내 선반을 통해 유입되고 아래쪽으로 빠져나간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