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미래부 창조경제 e박람회 준비 엉성해 하루 만에 중단

미래부 창조경제 e박람회 준비 엉성해 하루 만에 중단

입력 2013-07-11 00:00
업데이트 2013-07-11 00:3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홈피 오픈 열혈 홍보하더니 ‘사과 공지’ 올리고 곧 폐쇄

미래창조과학부와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이 창조경제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겠다며 시작한 ‘창조경제 사이버 박람회’가 엉성한 준비 탓에 개최 하루 만에 문을 닫았다.

10일 미래부와 참가 기관 등에 따르면 미래부는 지난 8일 기존에 창조경제 소통 창구로 시범 운영하던 ‘창조경제 종합포털’(www.creativekorea.or.kr)을 ‘창조경제타운’으로 전면 개편했다. 더불어 창조경제타운 내에 창조경제 사이버 박람회를 구축해 8일 오후부터 서비스를 시작했다.

당시 미래부는 보도자료를 내고 “누구나 쉽게 접근해 성공 사례를 직접 체험함으로써 창조경제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해 나가기 위해 박람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박람회에는 한국과학창의재단 등이 발굴한 개인 아이디어와 함께 참가 접수·선정 과정을 거친 대기업, 중소·벤처기업, 연구소, 대학 등 30개 기관의 42개 제품·서비스 등이 전시됐다.

그러나 박람회가 열리고 있던 창조경제타운 홈페이지는 개편 하루 뒤인 9일부터 ‘사과 공지’와 함께 과거 창조경제 종합포털로 복귀했다. 미래부는 사과 공지에 “보다 완벽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당분간 기존의 모습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고 안내했다.

미래부는 전반적으로 사이트를 개편하는 과정에서 일부 기능에서 문제가 발견돼 사이버 박람회를 중지했다고 설명했다. 미래부 관계자는 “개편 사이트는 토론 서비스, 아이디어 발전소 등이 핵심이라고 볼 수 있는데 정보 전달이 잘 안 된다는 얘기가 있어 조금 더 준비해 전반적으로 제대로 보여 주자는 생각으로 중지했다”며 “나름대로 완벽하다고 봤는데 급하게 생각을 한 것 같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언제쯤 다시 문을 열지는 정해지지 않았다”고 전했다.

박람회에 참가했던 한 기업 관계자는 “좋은 기회였다고 기대했는데 바로 중단돼 아쉬운 건 사실”이라고 말했다.

강병철 기자 bckang@seoul.co.kr

2013-07-11 19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