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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 농산물 구매 1조 7000억으로 늘린다

CJ, 농산물 구매 1조 7000억으로 늘린다

입력 2013-09-17 00:00
업데이트 2013-09-17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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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년까지 단계 확대, 농가 R&D 분야도 투자

식품과 외식업 계열사를 둔 CJ그룹이 우리 농산물 구매액을 오는 2015년까지 1조 7000억원으로 늘리겠다고 밝혔다. 5만 3000명의 농업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는 규모로 동반성장의 영역을 중소기업에서 농민으로 확대한다는 뜻이 담겼다.

CJ는 16일 서울 서초구 양재동 aT센터에서 ‘농업과 기업의 상생·동반성장 협약식’을 열고 CJ제일제당, CJ프레시웨이, CJ푸드빌, CJ오쇼핑 등 4개 계열사의 농산물 구입액을 지난해 7700억원에서 올해 9800억원, 2015년 1조 7100억원으로 확대한다고 밝혔다. 일회성이나 선심성 지원이 아니라 농민들의 실질적인 어려움을 해결하고 자생력을 키워줄 계획이다. 이를 위해 CJ제일제당과 CJ프레시웨이는 농가의 연구개발(R&D) 분야에 투자하고 계약재배와 일괄구매 등으로 안정적인 판로를 확보할 예정이다. 지역의 우수한 농산물을 발굴해 판매하는 CJ오쇼핑의 ‘1촌1명품’과 CJ푸드빌의 외식브랜드 ‘계절밥상’ 등은 농민과 소비자의 직거래를 유도할 예정이다. 문화 콘텐츠를 제작, 보급하는 CJ E&M은 케이블 채널 올리브와 tvN 등을 통해 우리 농산물을 홍보하고 한식의 세계화에도 힘쓸 예정이다.

이와 함께 CJ는 지역 식품기업과 공동으로 농축산물 가공제품을 만들어 생긴 수익금 일부를 ‘즐거운 동행 펀드’로 조성해 농촌 및 중소 식품기업을 지원할 계획이다. CJ 관계자는 “식품 제조와 유통, 외식, 콘텐츠 등 소비자와 접점이 많은 그룹의 장점을 살려 농민과 함께 성장하는 길을 찾으려는 취지”라고 설명했다.

오달란 기자 dallan@seoul.co.kr



2013-09-17 25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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