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어벤져스2 교통통제 피하려면?…우회도로 살펴보니

어벤져스2 교통통제 피하려면?…우회도로 살펴보니

입력 2014-03-28 00:00
업데이트 2014-03-28 16:0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어벤져스2 한국촬영 발표
어벤져스2 한국촬영 발표


’어벤져스2 교통통제’

‘어벤져스2’ 촬영일, 건대입구 주변에 차 가져 나오지 마세요.

오는 30일부터 약 2주간 서울 각지에서 촬영에 나서는 영화 ‘어벤져스2 : 에이지 오브 울트론’으로 인한 교통 통제의 영향도를 분석한 자료가 나왔다.

SK플레닛은 30일 자사 T맵 교통정보에 기반해, 어벤저스2 촬영 스케줄에 따른 교통 통제를 분석한 자료를 내놓았다. SK플레닛은 T맵 고객들을 상대로 통제 상황에 따른 실시간 우회경로 안내를 제공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SK플레닛은 우선 30일, 새달 2~4일, 5일, 6일 이뤄지는 교통 통제에 대한 분석을 내놓았다. 30일 오전 6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이뤄지는 마포대교 양방향 통제에 대해 “마포대교 북단은 북단 주변과 공덕동 로터리 주변, 남단은 남단 주변과 여의동·서로 주변에 극심한 정체가 예상된다”면서 “서강대교와 원효대교로 우회하면 평균속도 40㎞/h 이상의 속도로 지나갈 수 있다”고 전했다.

새달 2일부터 4일까지는 상암DMC 주변에서 이뤄지는 촬영으로 인해 월드컵7단지 로터리부터 상암초로터리까지 양방향 전면통제를 실시된다. SK플레닛은 “수색로와 월드컵로로 우회하는 편이 좋다”면서 “도심 외곽지역이기 때문에 요일에 상관없이 원활한 구간이지만 촬영일 동안은 월드컵 경기장 주변 증산로 등에 정체가 예상된다”고 예측했다.

촬영 스케줄 가운데 가장 정체가 심할 것으로 예상되는 구간은 새달 5일 건대입구역사거리 구간이다. 새벽 4시 30분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청담대교 진입램프 구간 1개 차로와 영동대교 북단을 통제하는 이날 촬영으로 인해 강북에서 분당수서간 도로를 이용하는 것이 원활하지 않을 전망이다. SK플레닛은 “이날은 촬영 관련 통제 건 가운데 가장 심한 정체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된다”면서 “이날 오후 건대입구역 주변에 차를 가지고 진입하는 것은 반드시 피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이어 전면통제가 이뤄지는 청담·영동대교 대신 영동·올림픽대교와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를 이용하는 것이 그나마 정체를 피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귀띔했다.

주말마다 극심한 정체에 시달리는 강남역사거리→교보타워사거리 역시 새달 6일 오전 내내 전면 통제된다. SK플레닛은 “강남대로 주변은 물론 서운로까지 극심한 정체가 예상된다”면서 “경부고속도로나 논현로를 이용하는 편이 낫다”고 전했다.

한편 SK플레닛은 T맵을 통해 어벤져스2 한국촬영 예정된 장소 및 시간대 별로 도로 통제 상황을 실시간 교통정보 분석 시스템에 적용시킬 예정이다. 이를 통해 어벤져스2 한국촬영 장소 주변을 주행하는 운전자에게 통제 및 정체 구간을 피해서 최적의 경로를 안내한다는 계획이라고 밝혔다.

맹수열 기자 guns@seoul.co.kr

많이 본 뉴스

‘금융투자소득세’ 당신의 생각은?
금융투자소득세는 주식, 채권, 파생상품 등의 투자로 5000만원 이상의 이익을 실현했을 때 초과분에 한해 20%의 금투세와 2%의 지방소득세를, 3억원 이상은 초과분의 25% 금투세와 2.5%의 지방소득세를 내는 것이 골자입니다. 내년 시행을 앞두고 제도 도입과 유예, 폐지를 주장하는 목소리가 맞서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제도를 시행해야 한다
일정 기간 유예해야 한다
제도를 폐지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