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효성, 세계 최대 펌프시험센터 준공

효성, 세계 최대 펌프시험센터 준공

입력 2014-04-09 00:00
업데이트 2014-04-09 09:1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시간당 11만㎥ 규모 초대형 펌프 성능 테스트 가능

효성그룹의 펌프 및 담수설비 전문 계열사인 효성굿스프링스가 세계 최대 규모의 펌프시험센터를 준공했다.

이미지 확대
8일 경남 창원시 성산구 효성굿스프링스 펌프시험센터에서 임우섭(왼쪽에서 첫 번째) 효성 굿스프링스 대표가 조현준(두 번째) 사장과 독일 지멘스 아벨(세 번째) 설계담당 이사에게 펌프시험센터를 설명하고 있다.  효성그룹 제공
8일 경남 창원시 성산구 효성굿스프링스 펌프시험센터에서 임우섭(왼쪽에서 첫 번째) 효성 굿스프링스 대표가 조현준(두 번째) 사장과 독일 지멘스 아벨(세 번째) 설계담당 이사에게 펌프시험센터를 설명하고 있다.
효성그룹 제공
효성굿스프링스는 8일 경남 창원시 성산구 창원공장 내 부지에 시간당 11만㎥ 규모의 초대형 펌프 성능을 테스트할 수 있는 시험센터를 건립했다고 밝혔다. 1000만 서울 시민이 하루에 사용하는 물을 24시간에 송수할 수 있는 초대형 펌프까지 시험할 수 있는 곳이다. 현재까지 미국·일본 경쟁업체들의 펌프 시험센터 규모는 시간당 7만∼9만㎥ 정도다. 효성굿스프링스는 2020년까지 매출 1조원을 달성하겠다는 목표도 잡았다. 효성스프링스는 2011년 아랍에미리트(UAE)에서 10만㎥급 원자력 발전소용 펌프를 성공적으로 시험 완료한 바 있다. 초대형 펌프시험센터를 설립한 이유는 발전소·원유·가스 플랜트 등의 대형화 추세와 맞닿아 있다. 특히 이번에 만들어진 펌프시험센터는 여러 대의 테스트 설비를 갖추고 있어 시험 대기·설치 등에 걸리는 시간을 줄일 수 있다. 실제 고압 펌프는 3대의 펌프를 동시에 설치해 테스트 시간을 약 70% 이상 단축할 수 있다. 대형 펌프도 최소 2배 이상의 테스트 공정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조현준 효성 사장은 “시험센터 준공은 한국의 해외 플랜트 수주 경쟁력 향상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고 밝혔다. 효성굿스프링스는 발전·석유·담수 플랜트용 펌프 등 다양한 산업용 펌프를 생산하는 국내 1위 펌프 제조 업체로 수출이 매출의 6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유영규 기자 whoami@seoul.co.kr

2014-04-09 16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