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LH, 규제개혁 전도사로 나서

LH, 규제개혁 전도사로 나서

입력 2014-04-09 00:00
업데이트 2014-04-09 00:0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CEO가 직접 챙기는 핫라인 등 구축

국내 최대 공기업인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규제 개혁 전도사로 나섰다. 공기업 가운데 최초로 범정부 차원의 규제개혁 움직임에 동참하기로 한 것이다.

이미지 확대
이재영 LH 사장
이재영 LH 사장
LH는 시대 흐름에 맞지 않거나 국민 생활에 불편을 끼치는 불합리한 규정이나 지침 등 내부 규제를 전면 개혁하기로 했다고 8일 밝혔다.

먼저 규제 개혁을 원스톱으로 처리할 수 있는 ‘LH 규제개혁 시스템’을 구축하고 최고경영자(CEO)가 규제 개혁을 직접 챙기는 핫라인을 개설하기로 했다. 이재영 사장이 직접 나설 방침이다. 현행 규제 개혁 시스템으로 해결하지 못하는 규제나 사규와 지침에는 없지만 관행 등으로 적용돼 온 숨은 규제, 여러 부서에 걸쳐 있어 해결이 어려운 복합규제 등에 대해서는 사장이 직접 규제 완화의 타당성을 검토하고 개선 여부를 챙기게 된다.

또 현재 운영 중인 고객제안 시스템, 사이버 민원 시스템, 전자조달 시스템 등 각종 온라인 창구를 통해 접수되는 고객들의 규제 관련 제안이나 불만을 파악한 뒤 원스톱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규제완화 종합대책을 마련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9일부터는 매주 수요일 운영되던 비상경영회의를 규제개혁 점검회의로 개편해 고객의 불편·불만을 낳는 내부 규제에 대해 현황을 점검하고 개선 대책을 논의할 예정이다.

김진아 기자 jin@seoul.co.kr
2014-04-09 16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