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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영록 회장 “국민은행 내분사태 30일까지 해결하라”

임영록 회장 “국민은행 내분사태 30일까지 해결하라”

입력 2014-05-26 00:00
업데이트 2014-05-26 16: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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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영록 KB금융지주 회장은 26일 국민은행 주전산시스템 변경과 관련해 빚어진 내분사태의 당사자에게 30일까지 해결방안을 찾을 것을 강하게 주문했다.

그간 이번 사태에 대해 “국민은행의 의사결정과정에서 빚어진 일”이라며 한발 비켜섰던 임 회장이 입장을 바꿔 사태해결에 직접 나섬으로써 국민은행 이사회와 경영진간의 갈등이 봉합될지 주목된다.

임 회장은 이날 국민은행 여의도본점을 방문해 이건호 행장, 김덕수 국민카드사장, 윤웅원 지주 전략재무담당 부사장, 김재열 전산담당(CIO) 전무, 정병기 상임감사위원, 박지우 은행 부행장 등을 불러모아 긴급회의를 주재했다.

임 회장은 이 자리에서 “은행에서 이사와 협의해 처리해야 할 이슈가 외부로 표출돼 직원들의 사기가 저하되고 주주와 국민의 신뢰가 실추됐으며 그룹이미지가 추락했다”고 지적했다.

이어 “애사심을 갖고 개인의 입장을 떠나 오는 30일 국민은행 이사회에서 원칙과 절차를 존중해 사태가 원만히 해결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강조했다.

또 이번 사태로 쏟아지는 KB에 대한 국민의 따가운 눈총을 의식한 듯 “물의를 빚어진데 대해 죄송하다”고 사과했다.

앞서 국민은행은 지난 23일 긴급 이사회를 열어 주전산시스템 변경을 둘러싸고 빚어진 사외이사와 이 행장측간의 갈등을 해소하기 위한 방안을 3시간여에 걸쳐 논의했으나 합의도출에 실패한 바 있다.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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