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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관광 새 브랜드는 ‘Imagine your Korea’

한국관광 새 브랜드는 ‘Imagine your Korea’

입력 2014-07-22 12:00
업데이트 2014-07-22 15: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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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 한국관광 브랜드 ‘Imagine your Korea’
새 한국관광 브랜드 ‘Imagine your Korea’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방한 외국인 2천만명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22일 신규 한국관광 브랜드인 ‘상상하세요, 당신만의 대한민국’(Imagine your Korea)을 론칭했다.

문체부와 관광공사는 이날 서울 한강 세빛둥둥섬에서 브랜드 선포식을 열어 2020년까지 외국인 관광객 2천만명을 유치한다는 목표를 제시했다.

’Imagine your Korea’는 한국을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들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한국의 새로운 매력을 표현한 슬로건이라고 관광공사는 설명했다.

한국이 아름다운 자연환경·유구한 전통과 역사뿐만 아니라 활기찬 쇼핑·볼거리의 천국, K팝·영화·드라마를 비롯한 한류를 바탕으로 세계 대중문화를 선도한다는 의미를 담는 데 초점을 뒀다.

최근 개별 관광객들이 대세를 이룬 여행 패턴을 반영, ‘your Korea’라는 슬로건으로 개개인들이 각각의 한국을 직접 상상함으로써 그 상상이 실현되고, 새로운 가치가 시작되며, 창의적인 경험을 할 수 있는 나라가 바로 한국이라는 메시지를 담았다고 공사 관계자는 전했다.

슬로건 디자인에는 한국의 활기차고 다양한 모습, 모든 방한 관광객들을 환영한다는 뜻을 담아 한국의 대표적인 색상조합인 색동과 상모돌리기 모티브를 반영했다.

특히 K웨이브, K푸드, K스타일 등 다양한 관광자원을 보유한 Korea의 ‘K’를 강조해 쉽게 이해하고 기억할 수 있는 슬로건으로 디자인했다.

관광공사는 새로운 브랜드 콘셉트에 맞춰 올해 한국관광 홍보대사로 선정된 아이돌 ‘빅뱅’이 출연한 해외광고를 중국, 일본, 러시아, 동남아 등 전 세계 주요 지역에서 공개한다.

문체부는 한국관광공사의 해외지사에서 신규 브랜드를 다각도로 알릴 예정이다.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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