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서민 지원 대출상품 햇살론, 고금리 대출의 최고 대안

서민 지원 대출상품 햇살론, 고금리 대출의 최고 대안

입력 2014-08-25 00:00
업데이트 2014-08-25 18:2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동결을 되풀이하는 급여와 물가 상승으로 인한 실질소득 감소가 젊은 직장인들이 운신할 폭을 갈수록 좁히고 있다. 적자를 메우기 위한 카드 결제대금이 연체되면 신용등급이 점점 낮아져 대부업체를 이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고리의 덫’에 걸릴 위험이 크다.

이미 ‘고리의 덫’에 걸렸다면 어떻게 벗어나야 할까. 고금리 대출을 저금리 상품으로 대환해주는 햇살론을 이용하면 연 금리 10% 대의 대출상품으로 갈아타서 고금리에서 해방될 수 있다.

햇살론은 서민 지원 정책의 일환으로 2010년부터 서비스되는 저리 대출상품이다. 제1금융권 대출이 어려운 저소득, 저신용 서민에게 보증지원을 통해 생활 안정을 도우려는 목적으로 출범된 햇살론에는 기존의 고금리를 최대 75% 가량 낮출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다.

3개월 이상의 직장 재직 기록이 있으면 햇살론 대출 자격에서 벗어나지 않는다. 기존 3개월 이상 이용 중인 금리 20% 이상의 고금리 신용대출이 있을 경우, 최대 3천만 원까지 저금리 상품으로 대환대출을 할 수도 있다.

햇살론 대출자격 기준은 연 소득 4천만 원 이하의 저신용자(신용등급 6~10등급)다. 연 소득이 3천만 원보다 아래면 신용등급과는 아무 관계없이 햇살론 대출자격 조건에 해당된다. 자격 조건에 해당된다면 따로 접수나 방문을 하지 않고도 심사를 받을 수 있다.

햇살론의 정확한 금리는 연 8.4%~10.8%까지로 이용할 수 있다. 상환기간은 3년 또는 5년 이내며, 상환 방식은 원금균등분할방식으로 진행할 수 있다.

모든 접수나 심사가 무방문, 무서류로 가능하기 때문에 손쉬운 햇살론 이용이 가능하다. 간단한 본인인증만 거치면 한도와 이율을 바로 확인할 수 있고 팩스 송부만으로 모든 심사가 이루어지며, 최종승인 확정 후 계약서 작성을 위해 방문을 하면 된다.

햇살론 신용대출 및 대환(생계자금)대출을 신청하고자 하는 고객들은 햇살론 승인율 높은 곳, 정식위탁법인 홈페이지(www.sunlightloan.co.kr)나 대표번호 1599-7252로 문의하면 된다.

뉴스팀 seoulen@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