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대한주택보증, 주택정보포털 오픈…”주택정보 통합제공”

대한주택보증, 주택정보포털 오픈…”주택정보 통합제공”

입력 2014-10-27 00:00
업데이트 2014-10-27 15:2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대한주택보증은 그동안 기관별로 제공하던 주택관련 정보와 통계 등을 ‘주택정보포털’(http://housta.khgc.co.kr)에서 통합 제공한다고 27일 밝혔다.

지금까지 주택시장 관련 정보를 찾으려면 시세는 민간 포털, 실거래가는 국토부, 토지건물정보는 온나라포털, 인구·주택정보는 통계청 등의 사이트를 따로 조회해야 해 불편이 컸다.

이달 말부터 시범 운영하는 주택정보포털에서는 분양가, 분양률 등 대한주택보증의 통계 12종과 민간·정부 기관의 주택 관련 통계 70여종을 통합 제공한다.

주택사업자는 사업 예정지의 주택, 인구, 공급정보 등을 시군구 단위로 한 화면에서 조회할 수 있어 사업성 검토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주택소비자 역시 KB부동산, 은행연합회, 한국토지주택공사(LH), 한국감정원, 통계청, 국토부 등과 연계된 정보망을 통해 공공 통계와 함께 민간 시세, 실거래가, 분양정보, 단지·지역 등의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다.

특히 기존 포털들이 항목별 통계를 단순히 나열해 제공한 것에 반해 주택정보포털은 소비자가 한 눈에 정보를 파악할 수 있도록 맞춤형 메뉴로 구성했다.

주택정보포털은 한 달여간 시범 운영 기간을 거쳐 개선점을 발견, 보완한 뒤 12월 정식으로 서비스를 시작할 계획이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금융투자소득세’ 당신의 생각은?
금융투자소득세는 주식, 채권, 파생상품 등의 투자로 5000만원 이상의 이익을 실현했을 때 초과분에 한해 20%의 금투세와 2%의 지방소득세를, 3억원 이상은 초과분의 25% 금투세와 2.5%의 지방소득세를 내는 것이 골자입니다. 내년 시행을 앞두고 제도 도입과 유예, 폐지를 주장하는 목소리가 맞서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제도를 시행해야 한다
일정 기간 유예해야 한다
제도를 폐지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