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초겨울에 내린 야속한 비…스키장 울상

초겨울에 내린 야속한 비…스키장 울상

입력 2014-11-25 15:00
업데이트 2014-11-25 15: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눈을 잔뜩 기대했던 스키장이 초겨울에 내린 비로 울상이다.

포근한 날씨가 이어지면서 스키장은 애초 예상했던 개장일을 늦추는가 하면 개장 중인 스키장도 눈이 녹으면서 설질이 엉망이어서 스키장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미지 확대
초겨울 내린 비로 울고 싶은 스키장
초겨울 내린 비로 울고 싶은 스키장 눈을 잔뜩 기대했던 스키장이 초겨울에 내린 비로 울상이다. 포근한 날씨가 이어지면서 스키장은 애초 예상했던 개장일을 늦추는가 하면 개장 중인 스키장도 눈이 녹으면서 설질이 엉망이어서 스키장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강원지방기상청은 25일 새벽 강원 산간지역에 최고 10㎝의 폭설을 예상해 예비 대설특보까지 내렸으나 오히려 비가 내려 스키장 측을 허탈하게 했다. 사진은 최근 개장한 어느 스키장의 한산한 모습이다.
연합뉴스
강원지방기상청은 25일 새벽 강원 산간지역에 최고 10㎝의 폭설을 예상해 예비 대설특보까지 내렸으나 오히려 비가 내려 스키장 측을 허탈하게 했다.

원주 오크밸리는 오는 28일 스키장을 개장해 본격적인 겨울손님 맞이에 나설 예정이었으나 포근한 날씨 탓에 12월 3일로 개장을 연기했다고 25일 밝혔다.

인공 눈을 만들기조차 어려운 높은 기온이 계속되고 있기 때문이다.

춘천의 엘리시안 강촌도 애초 21일 예정이던 스키장 개장을 29일께로 한차례 연기했으나 이조차 다시 12월 초로 연기해야 할 처지다.

이 스키장은 지난 12일부터 제설작업을 하고 있으나 현재 온도와 습도가 높아 불가피하게 오픈 시기를 늦추고 있다.

수도권의 지산리조트도 애초 11월 말 개장 예정이었지만, 평년보다 따뜻한 날씨의 여파로 개장 시기를 12월 초까지 내다보고 있다.

지산리조트의 관계자는 “최근 평년보다 높은 기온으로 최상의 설질을 선보이려는 제설 작업이 예정보다 길어지고 있어 스키장 개장이 늦어지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달 중순부터 스키장을 개장 중인 용평과 휘닉스파크 등도 슬로프 운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슬로프의 눈이 녹아내려 물이 흥건한 실정이어서 낙상 등 사고우려는 물론 좋지 않은 설질로 스키어와 스노보더의 불만이 높다.

또 애초 예정했던 슬로프 개장을 크게 늘리지 못하고 일부만 운영하고 있다.

당분간 추위 예보조차 없어 안절부절못하고 있다.

스키장의 관계자는 “포근한 날씨가 이어지는 데다 예보됐던 눈조차 내리지 않아 슬로프 운용에 어려움이 많다”라며 “수도권 스키장은 훨씬 어려움이 클 것”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